경계선을 없애려면 먼저 악과 선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경계선을 없애려면 먼저 악과 선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그러면 그 경계선을 없애려면 먼저 악과 선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악이라는 것은 뭐냐? 어디 가든지 경계선을 많이 만들겠다는 패가 악한 사람입니다. 악마가 무엇이냐? 사탄이 무엇이냐? 경계선을 만드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왕이 되겠다고 하는 것이 사탄입니다.

여기에서 개인주의를 좋아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전부 다 자기 중심삼고 ‘내 마음대로 하고 싶다, 와와와와! 마음대로 하자, 마음대로!’ 이런다구요. 눈이 사탄이라면 내 보는 대로 하겠다 하는 것입니다. 코는 냄새 맡는 대로 하겠다고 하고, 귀는 듣는 대로 하겠다고 하면서 마음대로 하겠다고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살아 있지만 죽은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눈은 눈 마음대로, 코는 코 마음대로, 귀는 귀 마음대로 하면 어떻게 움직이고 무엇을 하겠어요? 그렇잖아요?

그래, 자유라고 하는 것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좋은 칸셉(concept;개념)이에요?「노우(no)!」노우라고 하는 것이 케이 엔 오 더블유(know)예요, 엔 오(no)예요? 자유가 좋다는 사람 손 들어 보라구요.(모두 손 듦) 이거 사탄 패야, 하늘 패야? 그런 바보 천치가 어디 있어요? 여기 백인들이 백인 마음대로 하자고 하고, 황인종은 황인 마음대로 하자, 흑인은 흑인 마음대로 하자, 할아버지는 할아버지 마음대로 하자, 아버지는 아버지 마음대로 하자, 손자는 손자 마음대로 하자, 큰놈은 큰놈 마음대로 하자, 작은놈은 작은놈 마음대로 하자 하게 되면 어떻게 돼요? *복잡해지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결할 거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제일 무서운 것이 개인주의입니다. 경계를 만드는 거예요.

그래, 자유라는 것이 뭐냐 하면 눈도 좋아하고 코도 좋아하고 입도 좋아하고 귀도 좋아하고 손도 좋아하고 마음도 좋아하고 몸도 좋아할 수 있는 데 있어서의 자유는 오케이(OK)다 이거예요. 다 통일해 가지고 몸도 좋아하고 마음도 좋아해서 하하하하 춤추는 그게 자유예요. 노래하고 춤추는 거예요. 그래서 전체가 웃고 전체 몸 마음이 좋아하고 전체 오관이 좋아 가지고 박수할 수 있고 이럴 수 있는 것은 전부 다 천년만년 자유 행동해도 ‘좋고 좋고 좋다. 아멘!’ 이렇게 되는 거예요.

자, 그러면 국경선을 철폐하고 한꺼번에 영원히 차 버리더라도 거리끼지 않는 그런 자유가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그게 뭐예요?「참사랑입니다.」참사랑이 뭔지 알아요? 참사랑이 뭔지 구경도 못 하고 참사랑이 뭔지 알지도 못했어요. 암만 참사랑을 얘기했댔자 몰라요. 그거 알고 싶어요? 간단해요. 아주 간단해요. 위해서 사는 것이다 이거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 말이 맞는 말 같아요, 안 맞는 말 같아요?

자, 할아버지가 암만 성을 내고 가족이 전부 다 얼굴을 찌푸리고 있다 할지라도 하루만 위하고 한 달만 위하게 되면 다 풀어지는 거예요. 한 달 아니라 1년, 2년, 한 10년, 한 40년만 위하게 되면 그게 풀어지겠어요, 안 풀어지겠어요? 그래서 국경선 철폐는 무슨 칸셉에서부터 시작하느냐? 자기를 위하는 칸셉에서는 국경선이 영원히 남는 거예요. 영원히 남으면 영계에 가서도 영원히 남아요. 막혀 버려요.

*어떻게 그것을 철폐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가장 무서운 것이 개인주의라구요. �, 더러운 것입니다. 영원히 헬(hell;지옥)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헬! 헬리콥터? (웃음) 그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간단해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인생문제와 우주문제와 역사문제의 해결, 하나님의 해방, 지옥 해방이 모두 이 한마디로써 끝나는 거예요. 국경이 없어진다고 하니 와! 하나님이 찬송하고, 우주가 찬송하고, 누구나 환영하고, 내가 그럼으로 말미암아 내가 하나님 대신 되고 내가 하나님의 아들딸이 틀림없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