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를 자기보다 더 사랑하게 되면 경계선이 없이 무사통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원수를 자기보다 더 사랑하게 되면 경계선이 없이 무사통과

자, 그래서 나! 한 번 해봐요.「나!」아이(I;나)예요, 미(me)예요? ‘미(me)’라는 것은 상대적이에요. ‘아이(I;주격)’는 주체적이에요. 아이는 주격이고 미는 목적격이에요. 주체가 나예요. 여러분 안에 개인주의가 있어요, 없어요? 웃을 게 아니에요. 여러분이 이제부터 문제라구요. 여러분에게 미국이 망하느냐 사느냐, 하늘땅이 망하느냐 사느냐가 달렸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저울추와 마찬가지예요.

어머니 앞에 ‘나! 나! 엄마, 나!’ 하게 되면 그게 불효예요. ‘선생님, 그런 말 집어치우시오!’ 말할 사람 손 들어 보라구요. 그게 좋은 아들이에요, 나쁜 아들이에요? 그래, 임자가 좋은 아들이야, 나쁜 아들이야?「굿 손(good son;좋은 아들).」굿 손 하게 되면 좋은 손이에요. 배드 손(bad son)하게 되면 나쁜 손이 돼요. 굿 손은 오른손이고 배드 손은 왼손, 좌우가 이렇게 갈라지는 거예요. 전후 상하가 갈라지는 거예요.

여러분은 위가 될래요, 아래가 될래요? 오른쪽이 될래요, 왼쪽이 될래요? 앞이 될래요, 뒤가 될래요? 전부 다 위가 되겠다, 오른쪽이 되겠다, 앞이 되겠다 하지요? 알긴 다 아는구만. 그러려면 자기를 내세워 가지고 될 수 있어요? 형님 앞에 나가서 ‘내가 형이다, 네가 동생 되라’ 하게 되면 펀치(punch;주먹)예요, 펀치. ‘아버지 어머니도 언제나 형님만 생각하고 나는 나중 되는 것 싫어!’ 그렇게 되면 어떻게 돼요? 코와 눈을 바꾸는 것이고, 입과 코를 바꾸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돼요? 뒤집어져요. 복잡해지는 게 아니라 뒤집어져요.

자, 이제 알았어요? 미국 사람들 ‘아, 자유다! 선생을 때리는 것도 자유다! 여편네를 때리는 것도 자유다! 아무렇게나 해도 자유다!’ 그런 패들을 하나님이 있으면 벌주겠어요, 가만 두겠어요? ‘노동자 농민이 왕 되자! 노동조합이 왕 되자!’ 이런다구요. 발이 왕이 되겠다, 머리 위에 올라가겠다는 거예요. 노동자는 손발인데 손발이 머리가 되겠다는 거라구요. ‘하나님은 필요 없다! 노동자가 제일이다! 내가 머리다!’ 이러다가 떨어져요. 아무리 올라가도 죽어 버려요.

확실히 알았다는 사람 손 들라구요. 박수하라구요. (박수) 한 번 하면 몰라도 너무 자꾸 하면 잊어버려요. 더 크게 왁! 한 번 해야지, 여러 번 하는 게 아니라구요. 자기 마음대로 박수치는 게 아니라 전체에 맞추어야 돼요. 알았다구요. 알았지요? 학생들만이 아니라 머리 큰 사람들, 할아버지 할머니들도 이 말을 들어야 돼요. 레버런 문이 통일교회 선생님인데 통일교회 선생님은 그것을 안 지키고 너희들만 하라고 할 때 그거 나쁜 선생님이에요, 좋은 선생님이에요?「나쁜 선생님입니다.」나쁜 선생님! 독재자 레버런 문! 그렇게 되는 거라구요.

기분 좋지요? 많은 설교가 필요 없어요. 나에게 달렸어요. 공부도 필요 없어요. 간단해요. 자기를 위하는 데는 천하에 경계선이 얼마든지 있고, 높은 사람이 됐으면 전부 다 하늘땅까지 담을 쌓아 버린다는 거예요. 독재자는 자기 중심삼고 자기 나라를 세계 꼭대기에 올려놓으려고 하다가 다 망합니다.

예수님의 위대한 선언이 뭐냐 하면 ‘원수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그거 얼마나 못난 사람의 말 같아요? 뭘 하자는 거예요? 원수를 자기보다 더 사랑하게 되면 원수의 나라에 가 가지고 중심존재가 된다는 거예요. 경계선이 없어져요. 원수를 자기보다 더 사랑하게 되면 경계선이 없이 무사통과라는 것입니다. 그 말씀이 무사통과다 이거예요. 알았어요?

절대 위하고 유일?불변?영원히 위하게 되면 절대?유일?불변?영원한 주인, 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보고 ‘당신보다 내가 더 했어’ 하게 되면 하나님도 위해 준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역사적으로 원수를 얼마나 사랑했습니까?’, 사탄도 하나님이 자기보다도 더 사랑한다면 굴복하는 거예요. 그래요? 박사코스 하는 대학교 선생, 노벨 수상받은 유명한 세계적 학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면학에 있어서나 생활에 있어서나 자기보다 더 위하는 자가 있으면 그를 사위 삼으려 하고 자기 후계자로 만들려고 하는 거예요. 거기에는 경계선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