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사업에 관계된 사람은 특별히 남아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수산사업에 관계된 사람은 특별히 남아라

여기, 누구예요? 이번에 하와이에 갔다가 마셜 아일랜드에 들러서 말씀 들으러 특별히 오라고 한 사람, 손 들어 봐요. 대개 알지요, 누구 누구인지? 효율이! 대개 알지?「예. 여기 네댓 사람 와 있습니다.」모모세, 마쓰자키, 그 다음에는? 송 회장! 그 다음에는? 수산업에 관계 있는 사람은 이번에 참석하라구요.「사토 상이 와 있습니다.」사토, 그리고 박상권! 그리고 곽 회장은 뭐 지시할 게 있어?「없습니다.」

그리고 유정옥, 그 다음에는 누구야? 박구배가 없잖아, 박구배? 윤기병이는 어디 갔어? 박구배가 언제 온다구?「세 시 비행기 도착인데요, 아버님.」세 시 비행기면 어떻게 되겠나?「아직도 한 시간쯤 더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한 시간? 이리로 오겠어, 어디로 오겠어?「그건 모르겠습니다.」

그럼 지금 회의는 그만하고 내가 필요한 사람만 만나 보면 될 거라구. 양창식은 어때? 선생님한테 특별히 보고할 것 있나? 언제 갈래?「내일 가겠습니다.」내일? 몇 시 비행기야?「아침에 가겠습니다.」아침에?「예.」그러면 뭐 시간이 없겠구만.

지금부터 몇 년 전인가요? 배를 내가 네 척씩 나눠 줬는데, 배 만든 것을 가져간 국가 메시아들이 몇 명인지 손 들어 봐요. 번호 해봐요. 번호 하라니까 왜 안 해요? 김동인(김광인)이는 어디 갔어? 언제든지 내가 찾을 수 있느냐 물어 봐서 답변 못 하면 없는 거지. 사토! 박상권이는 어디 갔어? 다 없구만.

*너는 선생님이 이번에 만든 세 척의 배를 체크하라고 했는데, 그거 해봤어?「하이.」어떤 것이 좋아? 가벼운 것은 뒤쪽이 흔들리지 않아?「마력이 세기 때문에….」그것이 세 척 가운데 제일 좋아?「가운데의 것이 6천 파운드 정도입니다만….」6천 파운드? 제일 처음에는 얼마였어?「6천5백입니다.」5백만 줄였어?「하이.」그리고 파도를 가르는 데 있어서는 어느쪽이 좋아?「가운데 것이 제일입니다.」가운데 것이 제일 좋아? 그러면 마지막의 것은 가볍다는 말이지?「가볍기 때문에 엔진 같은 것이 있는 만큼 역시 오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흔들려도 괜찮겠습니까?」흔들리면 쭉 파도를 가르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