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을 하려면 관광회사가 연계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을 하려면 관광회사가 연계돼야

그래서 지금 우리가 앞으로 취미산업을 할 거예요. 취미산업에 들어가는 것이 뭐냐 하면, 수산사업 가운데 낚시와 헌팅(사냥) 이렇게 되고, 그 다음에는 체육이 돼요, 운동. 그러니까 문화체육대전 같은 것은 전반적으로 다 들어가는 거예요. 체육, 그 다음에는 예술 분야예요. 이렇게 되는 거예요. 예술 분야라고 하면 노래, 춤, 다 들어가는 거예요.

이런 문제를 중심삼고 세계와 교류하는데 그런 분야가 지금 첨단에 서 있어요. 그것을 전부 다 묶어 가지고 관광회사를 만드는 거예요. 김일환이 왔나?「예. 여기 있습니다.」거기에서 죽은 사람 같은 소리가 나면 무슨 말인지 알겠나? 이리 나오라구. 앞으로 관광회사는 전부 다 임자가 해야 되겠다구. 관광회사, 알겠어?

우리가 관광회사를 취미산업으로 하려면 호텔도 있어야 되고 관광사업체도 있어야 돼요. 비행기에서 내려서 어디 가겠다고 하면 가겠다는 데로 가는 버스가 기다리든가, 강에 가면 배를 탈 수 있게 연결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야 돼요.

세일관광인가?「예. 세일여행입니다」여행이든 관광이든 마찬가지지. (웃음) 그러니까 우리가 조직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데가 몇 개 나라나 돼?「현재로써는 필리핀, 일본….」그것 가지고 어떻게 세계적으로 해먹겠나?「그래도 한국에서는 세일이….」1등은 무슨, 청평에 날라 주고 있기 때문에 그렇지. 자기들이 1등 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서 1등인가? 할 수 없이 1등이 됐지. (웃음) 그렇잖아요? 이제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렇게 되는 거예요. 어디든지 내가 부르면 북극도 갈 수 있고, 남극도 갈 수 있어요.

그래서 이게 통신 조직만 해서 연결할 수 있는 사람, 6대주 사람만 있으면 ‘6대주의 어디로 불러라, 어디로 불러라.’ 해서 한꺼번에 다 할 수 있어요. 그럴 수 있는 환경이 되고, 그럴 수 있는 때가 됐는데, 이런 조직을 가지고 우리가 돈을 못 벌고 일을 못 하는 것은 머리가 없다는 얘기예요. 알겠어요?

유엔까지 여기에 가담해 가지고 우리 어깨에 목마를 타고 달리자고 하면 어떻게 할 거예요? 준비 다 된 다음에 벌써 큰 회사들은 세계적인 기반을 중심삼고 백화점을 만들어 백화점 지점을 만들기 위한 경쟁을 하기 위해 연구하기에 바쁘다구요. 그것을 먼저 해야 돼요. 그거 계획만 해도 몇 년 걸려야 돼요.

우리는 현재 전화 다 통하지요? 여기 책임자로서 전화 통하지 않는다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전화는 다 통해요?「예.」알겠어요? 내가 이제 교구장이라든가 누구든 통일교회 명단을 보고 필요할 때는 어디든지 전화할 거예요. (웃음) 왜 웃어요? 전화번호 있으면 왜 못 하겠어요? 알겠어요?

그러니 ‘간절히, 간절히 내 번호가 선생님의 손가락에 집히기를 바랍니다.’ 하고 정성을 들여요. 정성을 들이는 것도 무엇을 도움 받기 위해서 정성을 들이느냐, 선생님을 도와주기 위해서 정성들이느냐? 둘 중에 하나라구요. 어때요? 이 많은 사람을 내가 도와주어야 되겠어요, 이 많은 사람이 선생님을 도와주어야 되겠어요?「저희가 도와드려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