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하더라도 세계를 염려하면서 고생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고생하더라도 세계를 염려하면서 고생하라

오늘은 날이 참 좋구만! 어제도 좋고 오늘도 좋아요. 내일까지 좋으면 모든 것이 만사형통이에요. 오늘 바다에 나가자구요? 여기서 뭘 하겠어요? (웃으심) 선생님은 고기 잡으러 다니는 것이 아니에요. ‘내가 잡은 고기 이상 고기들을 어떻게 많이 세상 사람들에게 나눠 주느냐? 세상 사람들에게 나눠 주지 못했으니 어떻게 해야 물 세계의 그 후손들을 통해서 후손들, 인류가 나눠 먹겠노?’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게 생각하니 잡힌 고기는 한이 아니라는 거예요. 고기로서는 영광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고생하더라도 세계를 염려하면서 고생하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사람이 건강하려면 물고기를 먹어야 돼요. 단백질 말이에요.

양창식, 간증이나 한번 해보지, 한 15분 동안. 얼마나 간증을 잘 하나 한번 들어 볼 텐데…. 할 수 있는 것은 공산당과 싸운 것밖에 없겠구만. 지금도 싸우고 있어. 얼마 동안?「15분요?」응, 15분 동안. 15분 넘으면 벌금 내야 될 거라. (웃음)

이제 그럴 때가 왔어요. 선생님도 그래요. 언제나 이렇게 뭐…. 그럴 때가 지나간다구요. 이제는 필요한 말이나 해주고, 그렇게 역사가 돌아 가지고 누구나 환하게 알게 한마디 딱 해주는 거예요. 대개 다 알거든, 이제는. 선생님이 무슨 말씀을 하는지 대개 알지요? 개인 해방, 가정 해방, 종족?민족?국가 해방이에요. 그러면 세계 해방은 자동적으로 벌어지는 거예요. 자기가 할 책임이 아니에요. 내 할 일이에요. 그건 내가 전부 다 해놓았기 때문에 그 가치에 접만 붙이면 자동적으로 넘어가는 거라구요. 자! (양창식 회장의 간증)

「제 공직생활의 본격적인 활동무대는 대학입니다. 캠퍼스에서 싸우게 됩니다. 그 전에 한 3년 현장의 개척 경험을 통해서 하늘의 은사를 많이 체험하고, 그리고 오늘 이 날까지 왔습니다. 일단 1편만 하고, 15분이 되었으니까 마치겠습니다.」(웃음. 박수)

우리 통일교인은 그런 역사를 다 갖고 있다구요. 그러면 출세한 셈이네?「예. 대단히 출세했습니다, 촌에서.」(웃음) 전두환을 따라갔다면 전두환이 지금 뭐 흔적도 없어졌는데…. (웃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