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을 중심삼고 사방을 갖추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중앙을 중심삼고 사방을 갖추어야

그 도시 이름을 쓰라구. 몇 살이야?「예. 마흔 여섯입니다. 6000가정으로 제일 선배입니다.」일할 나이가 얼마 없구나. *제일 젊은 사람은 누구야? 무엇이 될 거야? 기계, 철? 무엇이 전문이야?「전문은 기계입니다.」(*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한국 말 잘 아니?「예. 합니다. 서른 일곱입니다.」한국 말을 잘 하겠어. 선생님이 말하는 것을 얼마만큼 알아듣겠어?「예, 이해합니다.」이해하는 거야, 해득하는 거야, 어떤 거야?「교포 2세랍니다.」응?「교포입니다.」교포야? 그 다음엔?「저는 일본 사람입니다.」(웃음) 한국 말 다 할 줄 아나?「예. 그래도 아직 어렵습니다.」한국 말을 모르면 안 돼. 이제 한국 종자들이 얼마만큼 된다구요, 조상들이. 일본 사람들이 아니에요, 전부 다.

썼어?「신 사장이 지금 준비하러 갔습니다.」아, 어제 다 해두라고 하지 않았어?「저희가 면적이 큰 도시부터 준비를 시작했는데요, 큰 도시부터요. 아버님 말씀대로 몬테비데오 중심해 가지고 주변을 이렇게 하는 것이 훨씬…. (유정옥 회장)」아, 그건 그렇지. 큰 도시를 하더라도 앞으로 우리 교회를 세우는 것이 문제인데, 자기가 있는 거기에 동서남북으로 세워야 돼. 사람을 기를 때는 동서남북으로, 동쪽에 한 사람, 서쪽에 한 사람, 남쪽에 한 사람, 자기는 중앙에 있어 가지고 사방을 갖추어야 된다구.

봄만 가지고는 일년이 안 가요. 이제는 그렇게 해야 돼요. 사방을 갖추어야 됩니다. 자기가 중앙이 되어야 된다구요. 축복 중심가정은 중앙에 있는 거라구요. 손가락이 다섯 개로 되어 있는데, 보라구요. 다섯 되어 가지고 이게 중심이에요. 열두 매듭의 사철 가운데, 하나님이 그 가운데 들어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열두 사람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전도를 해야 돼요. 열두 사람을 중심삼고 2배 하게 되면…. 계절적인 면에 있어서 열두 달이 있고 24절기가 있어요. 24절기가 있어 가지고 360도로 확대되어 있다구요. 그래서 36수를 맞춰 나가야 됩니다.

36수는 사 구 삼십육(4×9=36)이에요. 4수는 사탄수요, 9수도 사탄수예요. 36수를 전부 다 사탄이 점령하고 있어요. 그걸 전부 다 우리가 소화해야 된다구요. 소화하기 위해서는 가정들이 해야 돼요. 가정을 중심삼고 연결되는 게 4대 심정권이에요, 4대 심정권. 4대 심정 가운데 하나님을 중심 자리에….

이 구조적인 모든 것과 딱 같아요. 하나님이 이성성상이지요? 소생?장성?완성, 춘하추동 삼대상목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삼 사 십이(3×4=12), 세 우주 가운데는 하나님이 들어가 있어요.

아기 때는 이렇게 있는 거예요. (손을 쥐어 보이시면서) 복중에서 이렇게 있겠어요, 이렇게 있겠어요? 이렇게 하면 손톱에 긁혀요. 이렇게 하면 손톱들이 다 안으로 들어간다구요. 그렇지요? 이렇게 돼 있으면 손톱은 여기 들어가니 긁히지 않아요. 이렇게 해놓으면 문제가 크지요. 여기서도 넘버 원 하면 이러잖아요? 반대라는 거지요. (웃으심) 이게 하나되어야 돼요, 전부 다. 이성성상의 대상권이 벌어져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