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대학을 안 나오면 우리 책임자가 못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신학대학을 안 나오면 우리 책임자가 못 돼

그래서 통일교회도 이제 40대 넘은 사람, 50대 넘은 사람은 다 후퇴해야 돼요. 지금까지는 아무나 시켰지만, 신학대학원 안 나와 가지고는 우리 교회 책임자가 못 돼요. 대학을 나오더라도 안 돼요. 그래 가지고 재교육해야 돼요.

그래, 유엔대학을 내가 만들고 있잖아요? 앞으로 학교는 다 없어져요. 여행하면서 살아야 할 때가 온다구요. 한 륙색에 넣어 짊어지고 6개월 먹을 수 있는 이런 시대가 온다구요. 내가 만들어요.

그 일을 위해서 지금 남극에서 크릴새우 잡는 운동을 한다구요. 세계 수산사업의 왕초가 되어 가지고 문제가 돼 있어요. 크릴새우가 1년에 5억 톤이 거기서 죽어 가고 있어요. 인간의 식량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은 바다밖에 없어요. 바다를 전부 다 점령하는, 수역 점령하는 운동을 지금 하고 있는 거예요. 자, 기도하자구. (황선조 회장 기도)

오늘 뭘 하겠어요? 집에 돌아가야 되겠어요, 여기 있어야 되겠어요?「오늘은 저희가 부모님을 모시고 오찬을 좀 한번 하면 좋겠습니다.」지금이 오찬 때 되잖아요? 여기서 밥은 다 했을 거라. 밥 다 했나? 밥은 여기서 얻어먹고, 그 다음에 뭘 할 거예요? 씨름판이 있으면 씨름이라도 하면 좋을 텐데 씨름은 할 수 없고, 눈싸움도…. 눈싸움 할 수 있게 돼 있나?「많이 왔습니다. 진짜 화이트 크리스마스입니다.」

자, 밥들 먹고…. 다 어디서 왔어요?「목회자들입니다.」목회자 손 들어 봐요. 저 젊은 놈들, 나 같으면 밤 잠 안 자고 달려라 달려라 할 텐데 태평 줄이 되어서 안 됐어요. 태평 줄은 뭐예요? 태평 줄은 망평 줄이 돼요. 자! (경배)

박판남, 선수들 뭐 그거 하나?「예, 내일부터 훈련입니다.」훈련? 어디로 가나?「용인에서 시작합니다.」용인에서? 운동장은 어떻게 해? 그것 전부 다 전체도 한번 생각해야 돼. 곽정환이 오게 되면 지금까지 우리가 배후 중간의 관리든 뭐든 잘 알고 있으니까 의논해 가지고 전체를 할 수 있으면 그거 하는 게 좋을 거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