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에 반대되는 사람은 원수 중의 원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길에 반대되는 사람은 원수 중의 원수

친구들도 그렇지요? 어제 날에 이렇게 가깝다가 오늘 틀어지면 가깝던 친구가 원수가 되는 거예요. 그래, 사랑의 문제예요. 그래, 이 세상에 두 사람의 사랑이 엇갈려 가지고 세계의 혼란상을 이루었어요. 거짓 사랑의 방향이 나타나고 그렇게 됐기 때문에 참사랑으로 그것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 않고는 참사랑의 세계권의 자유를 행사할 수 없다는 거예요.

길자도 그런 경험 했어? 문난영이도 그런 경험을 하지? 자기 남편에게 가까이 하는 여자가 있으면 여자 중에 제일 미워하는 거예요. 그래, 안 그래? 그런 마음이 있지?「예.」단 하나 절대적으로 자기만 생각하고 사랑하라는 거예요. 그래야 하나님을 대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에게 착착착 올라가게 되어 있어요. 더 좋은, 더 높은 곳에 가요. 더 좋은 것은 옆에 있는 것이 아닌 종적인 기준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보다도 더 선한 일을 하겠다, 부모보다 더 좋은 일을 해서 올라가는 거예요. 종적으로 쭉쭉 올라가는 거예요. 부모가 자식에 대해서 올라갈 수 있는 길을 막는 사람은 악한 부모예요. 심각하다구요.

내가 통일교회 가는 길을 막아 놓고 여러분을 이용하면 안 된다는 거예요. 아무리 없더라도 그 길을 갈 수 있게끔 개척해 줘야 되는 거예요. 담이 있으면 담을 헐어 주고 전부 다 물이 흐르려고 하는데 막지 말라는 거예요. 깊게 파 가지고 물길을 만들어 주어야 돼요. 그게 위에 있는 사람의 책임이라구요.

세상이 그렇잖아요? 아래 있던 녀석이 전부 다 잘나 가지고 올라가려면 막아 버리려고 하지요? 그것은 다 망해요. 하늘이 그거 친다구요. 천지 운세의 길을 막는 거예요. 더 좋은 사람이 있으면 길을 열어 줘야 나라가 더 좋아집니다.

자기가 나라의 최고의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을 열어 줘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못하는 사람은 잘하는 사람을 위해서 희생해야 돼요. 흡수 소화되어야 돼요. 그러면 잘하는 사람의 가치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플러스 마이너스면 마이너스가 플러스를 위하면 플러스 자리에 올라가요. 여기에서 다 투입하면 이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또 여기에 올라가 더 높은 플러스가 있으면 다 투입해서 올라가는 거예요. 자기가 있으면 상반되기 때문에 올라가지 못해요. 그것이 철칙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 천지 만물이 높은 물건이 작은 물건, 낮은 물건을 흡수 소화하는 것이 원칙이에요. 그래, 희생되어 가지고 남는 것은 사랑밖에 없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위하는 사랑만이 올라갔던 사람을 끌어내릴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아요? 자기를 위해 생명을 바치게 된다면 자기가 좋은 자리에 설 때 생명을 바친 그 사람에 대해서 좋은 위치를 주고 싶어하는 것이 천리예요. 그래, 상하관계입니다. 윗사람을 위해서는 전부 투입하고 잊어버리라는 거지요. 그 사람이 만약에 나쁘다 할 때는 그 사람 자리가 비는 거예요. 그 사람이 나빠 가지고 천대를 받아 그 사람 자리가 비면 그 부처를 위해서 누구보다도, 그 책임자보다도 더하던 사람이 부처의 중심존재가 되는 거예요. 어쩔 수 없는 거예요. 천리가 그러니까 보다 위하는 사람이 중심존재가 되고 보다 위하는 사람이 내려가려고 해도 내려가려면 내려갈수록 한꺼번에 뒤집어 박는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끝까지 내려가게 되면 하늘나라까지 뒤집어 박는다는 거예요. 올라간다는 거예요. 세상에 올라가기가 얼마나 힘들어요? 내려가기는 쉽다구요. 희생?봉사?온유?겸손하여 일시에 저 지옥 밑창까지 전체를 위해서 내려가게 되면 반대로 올라오는 거예요. 그래서 통일교회 교인들을 고생시키려고 하는데 도망 다녀요. 그것을 싫다고 그래요. 그것을 싫다고 하면 두고 보라구요. 통일교회 끄트머리에 서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