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붙이려면 뿌리까지 완전히 잘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접붙이려면 뿌리까지 완전히 잘라야

선생님이 왜 여기에 와서 지금까지 이 놀음을 해야 돼요? 아담가정의 아담 해와가 전부 알았으면 자체 정비해 가지고 다 해결하지요.

(판서하시면서 설명하심) 자, 여기에 사과나무가 있으면 말이에요, 여기에 수많은 가지가 있더라도 접붙이는데 말이에요, 이 끄트머리 이거 하나 접붙이면 이것밖에 안 붙여지는 거예요. 이것 하나하고, 그 다음에 수많은 가지들이 이렇게 해 가지고….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여기서 접붙이면 얼마나 좋았겠어요? 아담가정에서 직접 하면 얼마나 좋았겠나 이거예요.

그래서 종교가 나와서 회개하고, 매일같이 회개해도 이 퓨어 브랜치(pure branch;순결한 가지)에 도달하기 힘들다구요. 여러분은 어디예요? 여러분은 이 잎 끄트머리에 접붙였어요, 이 가지 하나에 접붙였어요?「가지에 접붙였습니다.」

그래서 가정적 메시아, 종족적 메시아, 국가적 메시아, 국가적 브랜치(가지)를 갖다가 여기를 잘라서 접붙여라 이거예요. 여러분이 아무리 했다 하더라도 이 가지권 내에서 종족권이 김씨면 김씨의 딸이면 딸을 중심삼고 그 하나의 곁가지에 접붙였지, 전체에는 안 붙였기 때문에 종족 복귀라는 말, 민족 복귀라는 말, 국가 복귀라는 말, 세계 복귀라는 말이 나온다는 걸 알아야 돼요.

자기가 가지면 가지 전체를 잘라 가지고 접붙여야 될 것 아니에요? 여러분은 지금 뭐예요? 이 하나의 브랜치(가지)예요. 이 브랜치 하나를 접붙여 가지고 내가 천국 가겠다고, 내 뿌리가 옳다고 하겠어요? 뿌리는 아직까지 와일드 올리브 트리를 사방에 다 가지고 있는데 그것 가지고 천국 갈 수 있어요? 저나라에 가서 포위되는 거예요. 지옥 가운데 가 있어요, 지옥 가운데!

그래서 어디를 자르자는 거예요? 이 뿌리, 뿌리를 자르는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잘라 버리고 다 썩더라도 이마만큼 껍데기가 살아 남아 가지고 뿌리만 살면 말이에요, 다 죽어도 여기서부터 새로 되어 가지고 이것보다도 큰 나무가 나온다는 거예요.

여러분은 미국 국민이에요, 독일 국민이에요? 뭐가 아메리카 시티즌이에요? 1세기 이전에 뒤섞인 컴플리케이티드(complicated;복잡한) 시티즌이지요. 독일이고 무엇이고 전부 다 잘라 버려야 돼요. 그래서 미국이 독립한 지 얼마예요? 금년이 2백 몇 년인가?「230, 227년?」필그림 파더(Pilgrim Fathers; 청교도)들이 오던 그때 그 뿌리 이상까지, 그것까지도 잘라 가지고 접붙였으면 이 미국이 올바르게 됐을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