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문제는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5권 PDF전문보기

제일 문제는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는 것

마찬가지예요. 몸 마음이 완전히 하나되어 가지고 표면이 완전히 수평이 된 거울과 같이 되면, 하나님세계의 모든 전부를 반사시킬 수 있는 이런 일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이것이 틀리면, 이것이 구불구불하면 굴곡이 빛을 잡아먹어요.

우리가 제일 중요시할 것은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돼요. 그리고 동에서부터 서로 비추는데, 거울이 있는 데다가 비춘다면 이게 아무리 크더라도 수정과 같이 되어 있으면 통한다는 거예요. 지구성도 통하고 천상세계, 하나님의 마음세계까지 통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몸 마음이 하나된 것은 수정과 같이 안팎이 잘 정비되어 있기 때문에 무슨 빛이 거치더라도 거기에는 곡선을 만들지 않고 그냥 통할 수 있는 거예요. 이렇게 몸 마음이 하나되면 천상세계와 지상세계의 모든 것을 어디든지 통해서 하늘의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그 핵심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해방적인 날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제일 문제가 주체 대상 관계예요. 주체 대상 관계가 하나되어, 눈?코?귀?입 전부가 하나되는 데 있어서 상충을 느끼지 않고 만족을 느끼고 기분 좋은 것을 느끼고 이런 것을 생각할 때, 여러분의 몸 마음이 수정체와 같이 되어 무엇이든지 그냥 그대로 반사시켜 가지고 무한한 상대방의 세계를 느낄 수 있게 되어야 한다 이거예요.

여러분의 몸 마음 실체를 가지고 하나님에 대해서 그냥 그대로 직사적으로 통과해서 자기가 느낄 수 있어야, 그 우주가 나와도 분립되지 않고 하나의 상대권을 이루어서 살 수 있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래서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