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는 하나님에 대한 내용만 없지 누구도 못 당할 내용을 갖췄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6권 PDF전문보기

유교는 하나님에 대한 내용만 없지 누구도 못 당할 내용을 갖췄다

공자!「예.」공자는 꽁짜예요. (웃음) 꽁짜예요. ‘아들 자(子)’ 자 다음에 이것은 뒤로 돌아 친다는 거예요. 사탄세계를 부정하는 거예요. 내가 공자의 부인인 이 총장을 세운 것이 뭐냐? 도의적인 면에서 유교를 당할 것이 없어요. 불교니 예수교니 무엇이니 다 못 당해요.

오경에 ‘예도 예(禮)’ 자에 ‘기록할 기(記)’ 자의 ≪예기≫가 있는데 이것을 배워야 돼요. 그것을 보면 오늘날 어느 나라 어느 누구든지 도의적으로 이것을 지키는 사람이 없어요. 그런 면에서 공자는 하나님만 몰랐어요. 유교가 하나님만 모실 수 있는 내용만 있으면 어떠한 도의적인 종교가 못 따라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예수님 다음으로 공자를 세우는 거예요. 석가모니가 아니에요. 석가모니는 인도 사람이에요. 이것은 종교권의 잡탕들, 여러 종교가 나와 가지고 거기에 별의별 패들이 다 있어요. 그것이 열매 맺혀서 기독교까지 왔으니 통일교회의 최 선생을…. 최 선생 여기에 있나? 최 선생이 수고했기 때문에 뿌리와 가까운 이 종교권과 묶어 주는 거예요, 불교와.

이정옥이 있나? 남편이 공산당이었기 때문에…. 이스라엘 민족이 예루살렘을 빼앗겼다는 것은 민족이 없어졌다는 거예요. 기독교이기 때문에 예수가 구원하는데 플러스가 영적 구원이 됐으니 반대하더라도 마이너스적 입장에 서야 되는 거예요. 같은 플러스가 있을 수 없어요. 끝날에 가서 선생님이 그 놀음을 하는 거예요.

워싱턴에서 ‘밀리언 패밀리 마치(Million Family March;백만가정 대행진)’ 하는데, 레버런 문이 도와준다고 해서 미국 사람, 유대교니 무엇이니 세계가 전부 다 반대한 거예요. 아니에요!

그것을 도와줌으로 말미암아 이번에 미국에서 흑인들이 완전히 선생님을 환영한 거예요. 흑인 밭에 참감람나무를 접붙인 거와 마찬가지예요. 왕권 수립 강연을 처음으로 뉴욕 할렘에 가서 했어요. 백주에 별의별 일이 벌어지는 곳이라구요. 그 다음에는 국회, 그 다음에는 유엔까지 간 거예요.

그 다음은 남미에 가서 33개국 천주평화통일연합의 지부를 만들었어요. 미국의 국회가 본부와 마찬가지예요. 거기에서 1차 2차에 걸쳐 세계에 없는 상을 레버런 문에게 준 거예요. 사실 싫어하면서도 안 줄 수 없으니 상을 줬어요. 엔 지 오(NGO;비정부기구) 세계에서도 상을 주지 않았어요? 내가 상을 원했어요, 어땠어요?

그건 그럴 수밖에 없어요. 자기들이 빼다 보니 현재 평화세계로 갈 수 있는 교량 역할을 하는 사람은 레버런 문 외에 하나도 없어요. 나라가 했댔자 나랏님은 사탄세계에 속해요. 나라 재산에 손 안 댄 거예요. 선생님은 지금까지 한푼도 나라 재산의 후원을 받지 않았어요. 여러분의 손을 통해 가지고 울고불고 별의별 짓을 하면서도 이렇게 이마만큼 해 나왔다는 거예요. 이제 와 가지고 정치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