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필요한 사람이면 연결시켜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6권 PDF전문보기

우리가 필요한 사람이면 연결시켜라

이제 박구배에 대해서 주목할 사람이 많을 텐데, 퍼뜩퍼뜩 해야 돼.「예.」어물어물하다가는 전부 다…. 신문사에서 한 사람이 꼬집기 시작하면 전국적으로 불이 붙어.

「아버님, 한 가지 말씀드리겠는데, 아버님이 관심을 가져 주시면 잘되리라고 보는데, 그때 전 파라과이 대사 있지 않습니까? 그 사람이 사실은 아무리 봐도 파라과이에 다시 대사로 오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을 중심삼고 파라과이에 투자를 많이 할 거라, 합해 가지고.「그런데 그 사람이 아버님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자기가 말은 그렇게 하지 않는데, 우리로서는 그 사람이 파라과이 대사가 되면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자기가 얘기해. 주동문이한테 내가 그렇게 부탁하라 했다고.「곽회장님, 관심 좀 가져 주십시오.」

관심 갖는 것보다도 장구한 얘기할 필요 없어. 한마디해서 이건 절대 필요하니까, 그들도 그렇게 원하니까 우리가 연락하게 했다고 해서 그 사람이 어디 있는지 연락 받았다고 하면 된다구. (이후 박구배 사장의 보고)

「……그 사람이 파라과이에 와서 저하고 저녁을 먹을 적에 헤이그 장관 비서가 이 사람한테 힌트를 준 거예요. 그 편지가 곽회장님을 만나라는 겁니다. 레버런 곽을 만나서…. (박구배)」「그래서 간곡하게 편지도 오고 했어요. (곽정환)」누구 비서?「헤이그하고 같이 일하는 변호사가 있습니다. 그 사람이 이 전 대사에게 저하고 좋은 관계를 맺으라고 그랬던 모양입니다. 그걸 몰랐는데 이 사람이 자기 소개를 하면서 파라과이하고 남미에 그런 경력이 있고, 아버님께서 파라과이에 많은 기반을 계획하시는데 자기 힘이 닿는 대로 협조를 해드리겠다는 편지가 저한테 왔어요. (곽정환)」

그건 자기 생각이 있어서 그랬겠지. 그거 해줘요, 그 사람이 절대 필요하면. 아버지를 통해서 하면 문제없을 거라고 해. 유엔에 있어서 미국이 앞으로 갈 수 있는데 세계의 약소국가를 품에 품을 수 있는 그 준비 농장, 유엔을 묶으려고 그런 계획을 하니, 그거 해서 연결시켜서 어떻게 하든지 유엔과 묶을 수 있게만 되면 다 해결되는 거야.

「컨퍼런스에서 이 사람이 논평을 했어요. ‘대단히 멋지다. 돕겠다.’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박구배)」도와줘야 그 사람이 뭘 도와주겠노?「파라과이는 미국의 입김이 아주 대단합니다. 그래서 전 대사하고 연결되면 좋습니다. (곽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