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모든 운동하는 것은 구형으로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우주의 모든 운동하는 것은 구형으로 돼 있어

그러면 이런 뜻을 위해서 하나님이 계신데 하나님이 수많은 종교를 세워 가지고 수많은 계열적인…. (판서하시며) 이게 90각도예요. 전부 다 90각도예요.

여러분, 집을 짓더라도 수평이 있어 가지고 수직이 있어요. 중심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중심을 중심삼고 정착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집을 짓더라도 수평을 중심삼고 중심을 안 잡아요. 이 종대의 기둥을 중심삼고, 이것을 중심으로 해서 그걸 연결시켜 가지고 집을 완성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적인 기준과 횡적인 기준이 구형이 되기 위해서는 전후가 필요해요. 상하?좌우?전후예요. (판서하시며) 요것이 요렇게 되고, 요것이 요렇게 되고, 요것이 요렇게 되는 거예요. 도면으로는 이렇게 돼요. 구형을 이루는 거예요. 이 우주의 모든 운동하는 것은 구형이 돼 있어요.

우리 가정도 보면 상하관계는 부자지관계, 그 다음에는 부부관계는 좌우관계, 형제관계는 전후관계예요. 이것 셋이 연결된 가정이에요. 이것이 구성 안 되면 구형으로 돌 수 없어요. 그래서 모든 전부는 운동하기 위해서는 구형을 닮아야 돼요.

이와 같은 것이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나님은 아버지입니다. 아버지인 동시에 주인이에요. 또 아담 해와는 자녀인 동시에 주인의 상속자예요. (판서하시며) 좌우는 이것이 큰 거예요. 아담 해와, 자녀가 이렇게 커 가지고 부부가 되는 거예요. 부부가 되는 것은 여기에 와서 되는 거예요. 이것도 여기, 이것도 여기, 이것도 여기, 전부 다 이 중심을 중심삼고 연결돼요. 여기서부터 통일이 벌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