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들을 길러 대학가에서 강의하게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지도자들을 길러 대학가에서 강의하게 해야

통일사상을 강의하던 사람들, 한국, 일본, 미국의 세 나라 사람들, 구라파의 영국이라든가 독일 같은 데서 한 사람 두 사람 앞으로 지도자로 만들 수 있기 위해서는 교육에 참여시키고, 강의할 수 있는 사람을 한국, 일본, 미국의 세 나라에 속해야 된다구요.

그걸 편집해 가지고 몇 사람이 해 가지고 강의한 것을 총평을 해야 되겠어요. 듣는 사람들이 대개 통일사상 연구 같은 것을 많이 했거든. 옛날에 상헌 씨가 41개국을 다녀서 관을 알기 때문에, 그 가운데서 교사들 중심삼고 평가해 가지고 총평과 더불어 앞으로에 있어서 핵심요원을 발전시킬 수 있게끔 선발 대회를 매년 하려고 생각한다구요.

그래 가지고 대학연맹을 통해서 미국의 아이비 리그 10개 대학을 중심삼아 가지고 사상적 교수들과 연합해 가지고 통일사상이 필요하다는 걸 이해시킬 수 있게끔 해서 학교에 파고 들어갈 수 있는 지도요원을 빨리 길러야 된다구요.

대학가에 가서 강의해야 돼요. 그렇게 되면 대학교의 교수 자리에 들어갈 수 있다구요. 내 말 알겠어요? 그래서 배치해야 되겠다는 거예요. 혼잡 된 사상을 정비하기 위해서는 통일사상을 중심삼고 수련시켜야 돼요. 그러면 다 해결되는 거예요. 이제 그 길을 준비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대학교에 들어가서 학자들과 논의해 가지고 그들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기초적인 모든 교재를 만들어 가지고 대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는 교재로 뿌려서 강의할 수 있게 만들어야 돼요. 우리 통일사상 책을 중심삼고 강의해야 돼요. 그 요강을 만든 것은 앞으로 학생들의 교재로 쓰기 위한 것으로 시작해야 된다구요. 이제 그런 때가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