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분야를 통일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중심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모든 분야를 통일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중심이 돼야

이 미국에서 지금 레버런 문을 중심삼고 천주교, 신교들이 4백년 동안 원수가 돼서 싸워 나오고, 불교, 유교, 모슬렘까지 엉망진창이 된 이것을 통일시켜 나오는 것입니다. 그거 통일시키는 게 쉽겠어요, 어렵겠어요?「어려워요.」얼마나 어렵겠어요?

여러분, 지금 ‘라바야데어’라든가 ‘심청’에서 어려운 고비…. 어제 훈숙이한테 들어 보니 말이야, 왕하고 상대자가 둘이 나와 가지고 큰 수건을 들고 춤추기가 제일 힘들다나? 그랬지?「예.」그것은 아무것도 아니에요.

종교세계를 누가 통일시키겠느냐 이거예요. 그것은 인간의 힘 가지고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중심이 돼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왜 이런 많은 단체를 만들었느냐?

보라구요. 레버런 문이 손 안 댄 데가 있어요? 정치계, 경제계, 문화계, 예술계, 학술계, 사상계에 전부 손댔어요. 손댔지만 꼴래미가 아니에요. 어디 가든지 문제가 돼 있어요. 학자세계면 학자들의 문답에 대한 최후의 답변도 나한테 묻게 돼 있다구요. 그만큼 유명하다구요. 알겠어요? 그 유명한 분의 말씀을 듣고 있는 이 시간이 행복, 불행?「행복!」행복, 불행?「행복!」얼마나 행복해요? 입이 터지도록, 코가 가라앉아 없어지도록, 눈이 튀어나오도록 행복한 거라구요. 그렇다면 좋겠지요?

여기 아가씨들은, 아줌마들은 ‘아이구, 귀국해 돌아가면 신랑, 아기 보는 게 제일 좋은데…. 문 총재가 그런 말 해야 내 귓등으로 지나가는데, 그런 말 듣고 싶지 않다.’ 할지 모르지만, 들어 둬야 돼요. 저나라에 가면 내가 얘기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예고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여기의 노인 양반도 천상세계에 가게 되면 내 소개, 내 신세를 져야 될 입장이기 때문에 귀담아 잘 들어 주기를 바라겠어요. 아시겠어요?「예.」

말해도 다 잘 듣지 못하고, 이제야 끄덕끄덕 하누만. 말해도 한 1분 후에 저러니 재미가 없다구요. 그러니까 언어도 통일해야 돼요. 문화도 통일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