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화답할 수 있는 공연이 되려면 전후?좌우가 하나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세계가 화답할 수 있는 공연이 되려면 전후?좌우가 하나돼야

타락하지 않았으면 하나님 문화요,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 우리 인류의 참된 조상의 문화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런 참된 문화를 중심삼은 단일된, 통일된 예술과 그런 연예인들이 춤추면 얼마나 좋겠어요? 여기 링컨 센터 같은 데서 공연을 할 때 전국에 방송을 하면 미국의 2억 7천만의 사람이 춤을 추고 다 박자를 맞추고 그래야 할 텐데, 여기 뭐 몇천명? 이번에 3천 명도 다 채우지 못했다며? 2천 8백 명, 2천 9백 명 되는 사람들이 왔다고 자랑하더라구. (웃음)

지금은 그렇지만 이제 10년 후에, 20년 후에 세계가 우리의 춤사위에, 노랫가락에 화답해 가지고, 저녁을 못 먹고 밤을 새워 가지고 들을 수 있는 하나의 세계가 오면 좋겠다 하는 마음을 가지고 춤을 춰야 된다는 것이 레버런 문의 사상이에요. 아시겠어요? 요거 똑똑히 알라구요.

그러려면 옆의 사람, 전후?좌우로 하나돼야 됩니다, 형제지간에. 센터를 중심삼고, 여기 문훈숙 단장, 감독 중심삼고 하나돼야 됩니다. 하나 안 되면 문제가 크다는 거예요.

여기가 무슨 교회냐 하면, 통일교회예요. 교회라는 것은 뭐냐? ‘가르칠 교(敎)’ 자예요. ‘가르칠 교’ 자는 효도(孝)하고 아버지(父)예요. 무엇을 가르쳐 줘야 하느냐 하면, 아버지를 진짜 가르쳐 줘야 되고, 효자 되는 걸 가르쳐 줘야 된다는 거예요. 그 중심 존재가 누구냐?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은 아버지요, 우리 인류는 아들이라고 하면 둘이 하나될 수 있는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 ‘회(會)’는 뭐예요? 모임 자리라구요.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예술문화, 연예문화가 뭐냐 하면, 청중을 천 명, 만 명이라도 순식간에 감동을 줄 수 있는 위대한 힘을 내포했어요. 그런데 거기에 전통적 사상, 가치관이 없게 되면 흘러가 버리고 맙니다. 흘러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분이, 비노그라도프 같은 양반이 이제 통일교회 사상을 진짜 알았으면 그게 밤잠을 안 자 가지고 안무하느라고 눈에 고름이 터질 수 있게끔 할 수 있는 내용인데, 뭐 그럴 수 있는 하나라도 남길까 바라고 있는데 생각도 안 하는 것 같아요.「노력하겠습니다.」놀라운 말씀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지나가는 손님이 되지 말고 땅에 주인의 아들딸의 흔적을 남겨야 되는 거예요. 레버런 문, 참부모라는 말을 하는데 참부모가 뭐냐? 거짓 부모가 살고 있는데 참부모가 있어서, 참아들딸이 없는데 참아들딸을 만들고, 참다운 가정, 참다운 나라, 참다운 세계를 만들어야 되는 거예요. 그러려니 타락한 세계를 다시 개편해 가지고 하늘나라를 만들려고 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