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준화시대에 세계의 정상에 서려면 위하는 마음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평준화시대에 세계의 정상에 서려면 위하는 마음을 가져야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 천년시대는 뭐냐? 모든 학식과 문화라든가 예술적 분야가 최고의 수준에 올라왔지만, 이제는 평준화시대가 왔어요. 인터넷을 통해 가지고 무엇이든 알 수 있는, 비밀이 없는 시대다 이거예요. 그러니 세계가 공히 1분 내에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어요.

그러니 무용도 옛날 산골짜기 무용이 아니에요. 시대가 흘러간다는 거예요. 오대양으로 흐르는 무슨 강이 있다 하더라도 그 강이 문제가 아니에요. 태평양 가운데 흑조(黑潮)가 있는데, 이게 4천5백 마일을 돌아 가지고 오대양이 숨쉬고 활동하고 있는 거예요. 그와 같은 태평양의 흑조 가운데서 춤을 출 수 있는 왕자 왕녀가 되어 보겠다 하는 사상을 가져야 되겠어요. 아시겠어요, 아씨들? 알겠나 말이에요? 높은 자리에 앉기를 다 좋아하지만, 높은 자리에 앉으려면 사랑의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통일교회 사상은 간단합니다. ‘위해서 살아라.’ 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레버런 문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것은 뭐냐? 자기를 위해서 살라는 것이 아니에요. 개인주의라든가 인디비주얼리스트(individualist;개인주의자)라든가 프라이버시가 없어요. 전체를 위해서 살라고 하는 것입니다.

결혼하는 것도, 밥 먹고 사는 것도, 이런 활동하는 모든 결과는 세계 인류 앞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놀음을 하라고 하는 것이 레버런 문의 주류사상이에요. 그 주류사상의 골자가 뭐냐? 참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참사랑. 이거 쭈욱 얘기하면 좋겠는데 시간이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