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참부모 앞에 참사랑으로 뒷받침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하나님과 참부모 앞에 참사랑으로 뒷받침해야

통일교회 레버런 문과 관계 맺어 가지고 일하는 명예스런 그 사실에, 보람되는 그 내용에 뒷받침을 무엇으로 할 거예요? 참사랑! 참사랑으로 하는 거예요. 그래, 하나님을 사랑의 왕으로 완성시킬 수 있는 내가 돼야 합니다. 하나님 자신은 못 하는 거예요. 사랑은 혼자서 이룰 수 없어요. 사랑은 반드시 주체 대상관계에서 이뤄집니다.

레버런 문이 사랑을 갖고 있습니다. 생명이 있습니다. 혈통이 있습니다. 양심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혼자 상대 없이 ‘아, 나 사랑을 이룬 왕이다.’ 하며 춤을 추고 노래한다면 미친 사람이라구요. 반드시 손수건 하나라도 있으면 사랑의 대상이 선물로 준 것이기 때문에 그걸 갖고 키스를 하건 무슨 놀음을 하건 미친 사람은 안 된다는 거예요. 대상의 가치가 위대하다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대상을 위해야 됩니다. 사랑은 나로부터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대상을 통해서 이뤄진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레버런 문이 천지의 비밀을 알았기 때문에, 위해서 사는데 사랑을 갖고 가면 역사는 망하더라도 레버런 문의 사상은 이 지구성, 온 우주 전체의 중심에 정착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어요. 그렇게 살았어요. 또 지금까지 일생 동안 살면서 반대하고 그러던 모든 나라가 레버런 문을 찬양할 수 있는 단계에 왔어요.

그래, 레버런 문이 이룬 단체는 톱(top)이에요. 정치세계, 경제세계, 문화세계, 모든 면에서 톱이니만큼…. ‘뭐 발레계에서 기록을 깨뜨렸어?’ 하면서 별의별 욕을 다 하지만 두고 보라구요. 발레를 지상에 남길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보다 위할 수 있는 사람은 돌고 돌고 정착한 다음에는 센터 포스트(center post;중심 존재)가 되는 거예요.

사랑은 내게서부터 이뤄지는 것이 아니고 상대로부터 오기 때문에 위할 수 있는 사상을 갖지 않은 사람은 망해요. 망한다구요. 그것이 레버런 문의 사상인 동시에 하나님의 사상입니다. 부모의 사상입니다. 부모님은 자식에게 천만금을 줬더라도 잊어버리고 천만금 이상을 주려고 하는 거예요. 주고도 더 좋은 것을 주려고 하는 거예요. 끝이 없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영원히 아들딸의 마음 가운데 잊혀지지 않는 주체로서 모실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