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면 발전하고 안 움직이면 탈락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움직이면 발전하고 안 움직이면 탈락해

그리고 해양권 내 각 나라에 삼위기대를 만들어 가지고 지시를 했기 때문에 다 돼 있다고 봐요. 가서 그것이 돼 있느냐, 안 돼 있느냐 이거예요. 배가 있으면 반드시 여기서, 어느 나라가 빨리 배를 사느냐 하는 그걸 중심삼아 가지고 취미산업의 길을 대대적으로 열어 줄 거라구요. 배 만드는 공장도 만들어 줄 것이고, 낚시점도 육대주를 중심삼고 육대주에서 못 하거든 모범적인 그런 기준이 될 수 있으면 모범적인 그 나라를 중심삼고 육대주의 상점을 개척할 수 있는 선봉자로 만들려고 해요. 알겠어요?

안 움직이는 사람은 탈락되는 것이고, 움직이는 사람은 발전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선생님이 발전할 수 있는 길을 후원하려고 그래요. 앞으로 돈 쓸데가 없어요. 지금까지 많은 대회를 했어요. 이제부터 대회를 해야 되겠어요, 대회 안 해야 되겠어요? 대회 할 필요 없어요. 가정에 돌아가는 거라구요. 여러분 종족연합회를 중심삼고, 36일족을 중심삼고 나라를 구하겠다고 하는 그러한 단체, 그러한 사람들의 집을 앞으로 방문할 거예요. 알겠어요?

어느 나라를 방문 안 해요. 나라가 생기지 않았는데 방문은 무슨 방문이에요? 방문을 거꾸로 하면 뭐예요?「문방!」문방이 뭐예요? 방문해 가지고 질문한다는 거 아니에요? 방문은 뭐예요? 찾아가서 의논한다는 거 아니에요? 거꾸로 하면 문방이에요. 알겠어요?「예.」그 조직을 오늘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그리고 여기 비용은…. 박상권! 없지? 거기 제2인자가 누구야?「사토입니다.」사토, ‘트루 월드’ 이름을 가지고 여기 순회사들, 이 사람들에게 카드를 하나 해줘야 되겠어요. 그 대신 카드를 가지고 잘못 썼다간 모가지가 달아난다구요. 공적인 일에 쓰는 거예요. 어디 가서 수고했다고 벤토(べんとう; 도시락) 사먹었으면 벤토 사먹은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카드에서 빼면 안 돼요. 거기서 지불했으면 카드를 써서는 안 된다구요.

그러니까 현지에 가면 현지의 책임자들이 이 사람들이 움직이는 걸 도와줄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수산회사 본부의 카드를 가지고 움직인다고 해서 ‘아이구, 우리 고향에 왔으니, 우리 도시에 왔으니 그 카드로 점심을 사주소!’ 하는 그놈의 자식들은 대가리가 꽁지가 되고, 꽁지가 대가리가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 안 맞는 말이에요, 맞는 말이에요?「맞는 말입니다.」

내가 머리가 암만 못생기고 팔십 노인이라도 말은 바르게 해요. 신세를 끼쳐야 되겠어요, 신세를 져야 되겠어요?「신세 끼쳐야 됩니다.」신세 끼치게 된다면 신세 끼치는 걸 중심삼고 본부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잘 하는 사람들을 도와줄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