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사상 승공이론을 160쪽 정도로 요약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통일사상 승공이론을 160쪽 정도로 요약해야

앞으로 브리지포트하고…. 최정창!「예.」선문대하고 이번에 대회를 중심삼은 승공이론이나 통일사상에 대한 골자를 추려야 돼요. 미래의 학생들, 젊은 사람들, 또 학자들이 공부할 수 있는 편리한 내용을, 역사적으로 전시한 모든 학술적인 내용을 총평해 가지고 골자를 하나 만들어야 되겠어요. 한 160페이지쯤 하면 다 잡아낸다고 본다구요.

그걸 앎으로 말미암아 참고할 수 있는 분야, 어떤 학회의 누구와 관계됐다는 걸 연결시키면 앞으로 홀로 박사코스 이상의 실력을 갖추고 나갈 수 있다고 본다구요. 그런 텍스트 제본을 해야 되겠어요. 알겠지? 알겠나?「예.」진성배, 최정창, 미국과 선문대학에서 그와 같은 사상연구원의 책임자가 됐으니 둘이 합해 가지고 하라구.

학교도 그래요. 선문대학이나 브리지포트 모두 통일사상 학과를 집어넣어 가지고 30퍼센트 이상 통일사상으로부터 사상분야, 그 다음에는 통일교회 종교분야, 이 모든 것을 총평할 수 있는 실력자를 만들지 않으면 앞으로 브리지포트라든가 선문대학의 졸업생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보는 거예요. 그런 체제를 지금 준비하라고 내가 지시하고 있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도 지금 교회에 속해 있지만, 그 세계를 얼마든지 공부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기 위한 시작인 것을 알고, 세계 주류학계에 대한 영향권을 취하고 싶으면 여기에 대해서 갈 수 있는 길을 준비하고 있다는 걸 알고 열심히 공부해 주기를 바라겠다구요. 알겠어요?「예.」

이제 크리스마스 전후를 중심삼고 총평을 두 학자를 중심삼고…. 김진문이 있지, 김진문? 알겠어요? 시험들 칠 수 있는 답변문제, 답변 해설까지도 앞으로 역사적인 모든 그 분야에 조예가 깊은 학자들이 보게 될 때에 시험 책정할 수 있는 기본 원리 내용이 틀리지 않았다 하는 이런 기준에서 준비도 해 놓아야 될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여러분이 부끄럽지 않은 지도자로서 어디 가든지, 어느 세계 가더라도 간막이를 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자기의 주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인물로서 세계 도처에 정착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천하는 그 세계로 이루어질 것이다! 아멘이라구요.

알겠나? 두 교수 알겠어? 하나돼야 되겠어.「예. 알겠습니다.」앞으로 공산주의 세계의 이론가들하고 우리 통일사상, 민주주의 이론과 통일세계 사상가들이 합해 가지고 국제세미나를 내가 많이 열려고 그래요. 그러려면 미국 정부와 유엔을 여기 가담시키려고 그런다구요. 알겠나?「예.」

선문대학하고 브리지포트가 아니에요. 미국이, 미국 정부가 이 혼란된 시대에 있어서 사상적 대체, 분별적인 비교 판단해 가지고 방향성을 설정하게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설정된 그것이 학계를 통해 가지고 장구한 전통의 대학연맹을 통해서 설정해 내면 세계는 이 복잡한 주의 사상에 흩어지지 않고 하나의 주류사상권 내에 치리를 받을 수 있는 세계화 시대로 넘어간다고 본다구요. 그것을 준비해야 되겠다구요. 알겠나?「예. 알겠습니다.」

그거 진성배가 잘 얘기했다구. 체제를 갖추기 위해서는 대학이 해야 돼요. 대학에서 모든 재료를 갖추어 가지고 통일사상 전통을 자랑할 수 있는 대학이 생겨야 돼요. 종합대학 같은 것도 생겨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학과가 많아져야 되겠지요. 철학에 대한 학파들이 어떻다는 것을 전부 연결시켜 가지고 한 주류로서, 종교도 여러 계열, 사상도 민주세계와 공산주의 거기에다 체계를 갖춰 가지고 하나를 중심삼아 화합하기 위해서 어떤 길을 통해야 된다는 국제세미나 학자들의 논평이란 것이 이렇게 흘러 나갔다, 그 주류를 찾아가는 젊은 사람이라든가 식자세계에 있는 사람들이 이러지 않을 수 없다는 결정적인 결론이었다 할 수 있는 입장에서 자신을 갖게 되면, 세계에 다른 길이 없으니 이 길로써 시작과 끝을 맺을 수 있는 것이다! 아멘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