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왕림궁전 봉헌식’ 훈독)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천성왕림궁전 봉헌식’ 훈독)

『……탕감복귀는 외적 세계를 완전히 부정하는 데서부터 시작되는 거예요. 완전히 복귀돼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완전부정할 수 있는 단계가 남아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참사랑의 기준 앞에 서지 못하면 완전부정이에요. 그걸 선별해야 할 제2차적인 가정 정착시대를 맞이하여, 천지가 교차되는 이 전환시대에 있어서 그러한 원칙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참부모가 최후에 해야 할 일입니다. 그걸 모르면 안 되는 거예요.』

거기를 접어놓으라구. 일본 식구들이 온 다음에 그것을 읽어 줘야 되겠다구. 오늘이 30일이지요? 내일 저녁때 올 거라구요. 다음 읽어요. 이거 수련소와 다 맞아떨어진다구요. 선언문과 하나님 왕권 수립을 다 하고 해방 천국을 향해서 전진할 수 있는 새로운 대 전환시대의 기수들로서 돌아가는 거예요.

자연을 품고 자연을 사랑하면서 자기 사는 동네를 사랑하고, 자기 사는 나라를 사랑해야 돼요. 자기가 태어나고 자란 동네의 만물을 사랑하고, 모든 곤충을 사랑하고, 그 다음에는 그 동네를 사랑하고, 그 나라를 사랑하고, 이게 전부 다 연결돼요.

그 다음에는 세계를 사랑해야 되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영계에 가는 거예요. 영계까지 사랑해야 돼요. 모든 탕감조건을, 사탄의 피로 엮어진 것을 다 청산해 버리고 해방된 주인의 자리에 서서, 천상세계 하나님 앞에 잃어버렸던 상속받은 주인의 자리에 서 가지고 천국에 들어가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이제 남은 것은 뭐냐 하면, 왕권 수립이에요. 하늘나라의 왕권을 수립하고 다 이래 놓음으로 말미암아 걸리지 않아요. 뒤집더라도 걸리는 것이 없어요. 전체가 거기에 순응할 수 있는 방향성 일체, 그 방향을 통해서 가는 목적도 일체가 돼요.

그 목적은 뭐냐? 모든 만민이 천국의 백성이 되고, 땅과 우주가 하늘나라가 되고, 모든 존재의 체제를 갖춘 왕권은 하늘나라의 왕권이 되는 거예요. 거기에 전통적 사상은 뭐냐 하면, 천지 창조한 본연의 사랑이에요. 참사랑의 전통을 천년 만년 자기 일족과 일국과 만세가 천상세계까지 일체가 되어서 갖게 될 때 모든 것이 해방된 지상?천상천국이 되느니라! 아멘.「아멘.」자! (‘천성왕림궁전 봉헌식’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