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싫다는 것을 점령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세상이 싫다는 것을 점령해야

그리고 선생님이 하는 일 가운데 제일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은 선생님이 위하는 사람이 되는 거예요. 나이도 어리고 철도 들지 않은 핏덩이 손자를 안았을 때, 할아버지보고 제일 먼저 웃으면 할아버지는 그 손자를 영원히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한다는 거예요. 그 손자 앞에 모든 것을 주고 싶다는 거예요. 본심이 그래요. 오관의 사랑 길을 찾아가는 마음이 그렇다는 거예요. 그것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 그렇게 다 세밀히 가르쳐 줬으니 이놈의 자식들, 천국 못 가면 골을 까 버리고 배때기를 째 가지고 독수리 밥을 해도 불평 못 한다는 거예요. 불평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안 하겠습니다.」

그래, 할아버지 할머니가 동네의 노인정에…. 노인정이라고 그러지요, 노인정? 노인정 가운데 제일 노망한 늙은이를 중심삼아 가지고 효자?충신?성인?열녀?성자의 그런 이름을 지어 가지고 봉양하라면 우리 통일교회가 일등 할 거예요, 꼴등 할 거예요?「일등입니다.」정말이에요?「예.」동네방네 뭐 보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한 보기 싫은 노망하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시중을 일등으로 하겠어요?「예.」내가 그렇다면?「당연히 합니다.」당연히? 내가 그렇다면 그런 왕이 되어야지.「그렇습니다.」그래?

세계 왕복을 입은 효자, 왕복을 입은 충신?성인들이 와 가지고 선생님을 그렇게 한다면 아이구, 뭐 메시아니 참부모니 탕감복귀의 대장 노릇을 한 것이 보람 있겠느냐, 없겠느냐?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풀어놓고 가는 거예요, 숨겨 놓지 않고. 비밀 보따리까지, 자기 감춰진 보물이 어디에 있다는 것까지 다 가르쳐 주고 가는 거예요. 그 말이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맞는 말씀입니다.」안 맞는 말이야, 이 쌍것들아!「맞는 말씀입니다!」

그렇게 ‘쌍것들’이라고 했는데도 맞는 말이라고 하니…. 쌍것 반대가 뭐예요?「양반들!」양반 해 가지고 뭘 하노? 쌍놈 상대인데. 왕이에요, 왕. 쌍왕이다 이거예요. 부처끼리 왕이니 쌍왕이지요. 알겠어요? 남자 여자 둘이 쌍 아니에요, 한 쌍? 부처끼리 왕이 될 것이다 이거예요.

하나님이 고생한 게 그거예요. 무슨 고생이야 안 했겠어요? 여기 길거리를 가다가 비참한 사람을 보면 ‘이야, 우리 하나님이 저렇게 하고 있구나.’ 생각하라구요. 길가에서 내가 동정은 못 할망정 ‘퉤’ 침 뱉고 저주하고 그럴 수 없어요. 그런 마음을 갖고 살아야 돼요. 그렇게 사는 사람은 망하지 않아요. 나 망하라고 해도 망하지 않았어요. 죽을 곳을 찾아가는 사람이에요.

이런 것을 알고 사니까 불평할 수 있어요? 행복의 최고 절정이 어디냐? 반대예요. 세상이 싫다 하는 것, 사탄이 싫다는 것을 알았으면 거기를 점령해야 돼요. 개인주의 왕초! *개인주의의 왕초인 서구 사람들, 어떻게 할 거예요? 반대의 길을 가야 됩니다. 그러면 천국으로 가는 것이 문제없을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뭐야? 후루다야, 후꾸다야? 후루다(古田)야, 신다(新田)가 아니고?「하이.」*‘오래된 밭’에서 뭘 할 거야? 탕감복귀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다라고 해야 돼, 신다. 신다(死んだ)라고 하면 죽었다는 말도 되지만, 새로운 밭이라는 신다라고 해야 된다는 거라구. 그러니까 일본 말로 신다(しんだ)라고 하는 것이 나쁜 말이 아니라구.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알겠어요?「예.」

내가 일본에 가서 노망하고 살면 임자들, 선생님을 모실 거예요, 안 모실 거예요?「모시겠습니다.」*일본에 가서 노망이 든 보기 싫은 할아버지가 되면 일본 여자들이 모두 다 도망을 가겠지요? 통일교회의 멤버들까지도 말이에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지 않습니다.」일본의 역사에 있어서 어떤 효자보다도 더 많은 정성을 다해서 효도를 하겠다는 결심이 되어 있어요, 안 되어 있어요?「되어 있습니다.」되어 있어요, 안 되어 있어요? 여자 야로(野郞; 녀석)들! 야로(八郞), 여덟 번째의 남편을 원하는 여자들이기 때문에 말이에요, 그러한 할아버지도 기쁘게 맞이하지 못하면 천국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길은 영원히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정말이라구요.

미국에 가더라도 문 선생은 백인들 세계에서 어떤 효자?충신?열녀보다 더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사람들을 천국에 보내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통일교회 축복가정들이라고 하는 사실이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틀려요?「맞습니다.」틀려!「맞습니다!」그럴 때는 ‘푸푸풋, 맞습니다!’ 해야 된다구요. (웃음) 알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