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부정하는 데서 참부모가 없으면 안 되는 자리까지 나왔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3권 PDF전문보기

모두가 부정하는 데서 참부모가 없으면 안 되는 자리까지 나왔다

철없이 잘한다고 다녀 가지고 잘 산다고 말이에요. 선생님 망하라고 하고, 얼마나 자기네들 위신을 세우고 통일교회 나쁘다고 이래 가지고, 통일교회 안 믿는다고 거짓말하고 살았지요, 전부 다? 그 부정하는 자리에서 선생님은 자기 길을 닦아 나온 거예요. 이제는 천하가 나 없으면 안 돼요. 미국도 그렇고, 자유세계도 그렇고, 공산세계까지 그래요. 문 총재를 믿고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미국이 잘못하면, 소련에 가 가지고 내가 미국에 쓰던 돈을, 한 달에 몇억씩 쓰던 돈을 거기에 돌려 보라구요. 미국은 엉망진창이 돼요. 소련과 중국은 버튼 하나밖에 없어요. 민주주의 세계가 똥개새끼가 되었어요. 개인주의 사상, 프라이버시가 어디 있어요? 그 사상을 바라 가지고 미국에 다 가고 말이에요…. 미국에 가서 미역국이 돼요, 미역국. 미역국 모양이 돼요.

젊은 놈이 갔다가는 에이즈 환자가 되게 되어 있어요. 12년씩 잠복하기 때문에 언제 걸렸는지 몰라요. 미인들이 유인해요. 아시아에서 돈 있는 사람이 오게 되면 찾아 다녀요. 시 아이 에이(CIA; 중앙정보국)까지도 선생님을 유인하려고 여자를 보내고, 그것이 실패하니까 자기들이 고백서를 써놓고 간 그 편지가 있어요. 일본도 그래요.

정신 똑똑히 차리고 가라구요. 임자들 이화대학 출신들이 엮어 가지고 잘못한 학교를 구해줄 수 있어야 돼. 김활란, 박마리아가 원수들 아니야? 자기 일생을 망쳐 놓게끔 다 하고 말이야. 알겠나, 무슨 말인지?

계순이?「예.」「계순이 노래 참 잘합니다.」무엇이?「노래 잘한답니다.」그 노래 듣기 싫다!「노래 많이 들었습니다.」내가 노래 많이 들었지.「현재 성악과 교수예요.」

새벽에 제일 먼저 우는 수탉 소리, 제일 듣기 싫은 그 닭소리가 제일 아름답다는 것을 알아요? (웃음) 봄이 되어 가지고 듣기 싫은 개구리 소리가 제일 가치 있는 소리란 것을 알아요? 때를 알려줘요, 때를. 꾀꼬리면 뭘 하겠나? 새끼도 못 치고 쫓겨나 가지고 통에 잡혀 있는 거와 마찬가지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