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위하는 삶은 하나님을 닮는 실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6권 PDF전문보기

남을 위하는 삶은 하나님을 닮는 실천

『본인은 일찍이 하나님의 소명을 받고, 하나님과 인류가 공히 바라시는 평화세계의 실현을 위해 생애를 바쳐 왔습니다. 본인은 오늘 평화로 가기 위한 중요한 몇 가지를 말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우리는 남을 위하여 사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이기적인 생활은 타인을 불쾌하게 하는 것은 물론, 천도를 거역하는 것입니다. 남을 위하는 삶은 곧 하나님을 닮는 실천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아 가정과 사회, 국가와 세계를 사랑함은 우주의 기본질서에 순응하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실천을 통해서만 인격을 완성한 참사람?참부모?참스승?참주인이 됩니다. 이래야 평화를 이루는 주체가 됩니다. 남을 위하는 삶은 평화로 향하는 첫 관문이 됩니다.

이것과 관련지어 평화에 이르는 길은 하나님주의두익사상에 의해야 한다는 결론을 말하고자 합니다. 하나님주의두익사상이란 가인 아벨 갈등을 시원(始原)으로 하여 이 세상 속에 있는 모든 갈등요인과 사상과 그 결실들을 전부 화합하고 포용할 수 있는 사상이요 주의입니다.』알아볼 만한 내용이에요.

『갈등과 증오의 고리를 무엇으로 끊겠습니까? 증오에 대한 더 큰 증오로서의 반응은, 오히려 더 가공할 증오와 파괴를 불러올 뿐입니다. 이는 평화로 가는 길이 될 수 없습니다. 대립하고 불화하는 양편의 갈등 요인은 오직 참사랑에 의하여서만 감화 교육되고 포용할 수 있습니다.』위해 사는 참사랑이에요. 개인주의는 영원히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중심에 세운 참사랑은 국경에 막힘이 없이 초국가적입니다. 또한 참사랑은 종교의 높은 담도 뛰어넘고, 인종차별도 없는 초종교적 초인종적입니다. 하나님의 이상을 중심으로 한 상대를 위하는 참사랑의 감화력 생명력에 의하여만, 좌우 양쪽, 전후 양쪽, 상하 양쪽, 내외 양쪽의 갖가지 지구성의 모든 갈등 대립요인은 극복되고 영원한 평화이상세계가 이뤄지는 것입니다.』(박수) 감사해요.

『둘째로 평화로운 세계와 국가를 이루는 기초단위는 참된 가정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대립 갈등의 뿌리가 시초의 가정에 있었고, 따라서 이상적인 참부모의 가정이 생겨나지 않는 한 평화세계는 그 기원이 없는 것입니다.

본인이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국제축복결혼은 한 종단의 결혼의식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전통을 세우는 구세 구국의 운동입니다. 청소년들에게는 혼전순결운동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성인이 될 때는 하나님의 참사랑의 축복을 받되 부부간의 절대 신의와 정절의 서약 아래 결혼을 하게 하는 운동입니다. 참사랑을 중심하고 참가정과 참부모를 이루는 거룩한 운동입니다.

이런 이상 아래 교육을 받고 결혼을 한 가정은 에이즈를 위협으로 느낄 이유가 없습니다. 이들에게는 에이즈 예방이 감기 예방보다도 쉬운 것입니다. 세계의 모든 젊은이들이 이 비전에 의하여 교육을 받고 실천한다면 에이즈는 완벽하게 예방됩니다.』(박수)

이거 틀림없는 사실이에요. 여러분의 아들딸이 있거들랑 이러한 축복결혼에 참석하게 해서 에이즈 감염을 염려하지 마십시오.

『참사랑의 가정을 통하여 가정의 붕괴를 막고, 나라와 세계에 평화의 초석을 놓습니다. 특히 정치적 역사적으로 불화하고 원수관계에 있었던 국가간의 사람들이 그 높은 담을 넘어 사돈관계, 참사랑의 관계를 맺게 되니 화해의 폭은 국가를 넘고 인종을 뛰어넘는 것이 됩니다. 진정한 평화로 가는 고차원의 공식은 불화와 원수 관계인 가문의 자녀들끼리 교차축복결혼을 하여 천지가 원하는 참사랑의 참가정 완성의 축복권을 성사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하나님과 인간이 원하는 영원한 평화세계가 출발하는 시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세밀히 얘기해 주지 못하니까, 이건 나중에 여러분이 시간을 내서 말씀을 나눌 수 있는 것을 연구 좀 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