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의 가정이 되려면 그 프로그램에 합격된 증서가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8권 PDF전문보기

하늘나라의 가정이 되려면 그 프로그램에 합격된 증서가 있어야

우리 사람들이 대번에 국회의원에 못 나가요. 세 번째에 나가야 돼요. 세 번째에는 자동적으로 나간다구요. 자연굴복 해야 돼요. 알겠어요?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로 3차에는 자동적으로 나라가 전부 다…. 자기가 밀어 주던 사람들이 전부 다 밀어 주는 거예요. 원리가 그렇게 되어 있어요. 내가 국회의원을 안 하겠다고 도망가더라도 전부 다 국회에 나가야 된다고 하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자기들을 교육했으니까 자기들보다 낫지요. 어떤 국회의원보다 낫지요. 그런 조직을 하기 위한 거예요. 그래서 천주평화통일국이 아니에요. 천주평화통일가정당이에요. 가정당, 가정에서부터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중심삼고 참아들딸 참가정이 이루어지는 거예요.

어디든지 사랑하는 데도, 서로 위하는 데도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을 위하는 데는 할아버지나 어머니나 자기나 자기 아들이나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을 위하는 데는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이 아버지예요. 할아버지도 ‘하나님 아버지’라고 하지요? 아버지도 ‘하나님 아버지’라고 하지요? 손자도 ‘하나님 아버지’라고 하지요?「예.」하나님을 위하는 데는 마찬가지예요.

그렇기 때문에 8수라구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보면 할아버지, 어머니, 자기, 아들딸 해서 8수라구요. 이거 전부 다 상대적으로 보게 된다면 하나님을 위하는 데는 마찬가지예요. 그러면 통일이 돼요. 하나님을 같이 사랑할 수 있다면 하나님이 할아버지도 사랑하고, 어머니 아버지도 사랑하고, 자기 부처도 사랑하고, 아들딸도 사랑해서 다 사랑하니까 어디서 보더라도 다 필요로 한다는 거예요. 손자를 붙들고 ‘너 무엇이 필요하냐?’ 하면 할아버지 할머니가 필요하고, 어머니 아버지가 필요하고, 자기 아내가 필요하고, 자기 아들이 필요하다고 한다는 거예요. 다 필요로 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필요한 거와 마찬가지로 필요하다는 거예요.

삼대상목적이 전부 다 그렇잖아요? 사위기대예요. 삼 사 십이(3×4=12), 12수가 나오는 거예요. 12방수를 평균화시켜 가지고 하나 만드는 그런 가정은 완전무결한 거예요. 열두 지파가 거기에서 나오는 거예요. 야곱의 열두 형제, 모세의 열두 지파, 예수의 열두 사도, 선생님시대는 열두 사두시대예요. 거기서부터 퍼져 나가는 거예요. 상대적 기준이 넓어지지요.

모세 때 72장로, 예수 때 120문도, 선생님 때는 180, 160가정이에요. 그것이 다 맞는 거예요. 6수의 3배,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해서 삼 육 십팔(3×6=18)이고, 사 사 십육(4×4=16)이에요. 가정에서 사 사 십육을 못 맞았거든. 그것이 다 맞아요. 탕감 수를 안팎으로 다 맞춰 놓은 거예요. 그 가정을 잃어버렸어요. 같은 원리예요. 그게 그냥 그대로 막연하지 않아요. 구체적이에요. 말씀을 들어 보라구요, 얼마나 구체적인가.

그것을 지내 봐야 안다고 하는데 그러면 안 돼요. 미국의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미국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전부가, 프로그램이 전부 다 있어야 되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여러분도 그래요. 하늘나라의 가정이 되려면 그 프로그램에 합격된 증서가 있어야지요. 졸업장이면 졸업장, 허가증이면 허가증이 있어야 될 것 아니에요? 미국 코디악에 가서 낚시질을 하루 하더라도 낚시 값을 내야 돼요. 마음대로 못 한다구요. 법이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하늘나라의 원칙만 알면 전부 다 통할 수 있는 거예요. 급이 있는 것이, 상하를 중심삼고, 좌우를 중심삼고, 전후를 중심삼고 셋이에요. 하나 둘 셋, 전부 셋이에요. 전후의 법이 다르고, 좌우의 법이 다르고, 상하의 법이 달라요. 그렇지요? 부자지관계, 부부의 관계, 형제지관계의 법이 다르다구요. 두루뭉수리해서는 안 된다구요. 동생이면 동생이 지켜야 할 법, 형님이면 형님이 지켜야 할 법, 남편이면 남편이 가야 할 길, 아내면 아내가 가야 할 길, 부모면 부모가 가야 할 길, 그 법이 있지요?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책임 분야가 다 있어요, 한계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