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주평화통일가정당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1. 천주평화통일가정당

‘천주(天宙)’ 하면 두(二) 사람(人)이 사는 집(宙)입니다. 천주(天宙) 하게 되면, 하늘나라도 이성성상을 중심삼은 하나님이 계시는 집이다 이거예요. 그래, 실체권을 중심삼고 영육이 합한, 하늘부모와 천지부모를 합한 거예요. 종적인 부모와 횡적인 부모가 합해 가지고 집이 됐는데, 그 집은 우리 몸도 하나님의 집이고, 또 부처끼리 사는 것도 하나님의 집이 된다구요. 그래, 두 사람이 사는 집은 영계에도 있고 실체세계에도 있다는 거예요.

집 가운데는 어머니 아버지 두 사람, 그 다음에 아들딸 두 사람이 있어요. 종적으로도 되고 횡적으로도 되고, 다 맞는다구요. 종횡으로도 두 사람이 사는 집이다! 그 다음에 형제도 두 사람이에요.

그래, 가인 아벨을 중심삼은 이상적 결합이 상하?전후?좌우로써 구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것이 지상의 우리 집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와서 살 수 있고, 천지부모, 완성한 횡적인 실체 부모도 살 수 있고, 그 부모가 살 수 있는 동시에 부모들이 있으니까 아들딸들과도 같이 살 수 있고, 또 부처끼리도 같이 살 수 있고, 형제끼리도 같이 살 수 있는 것이 집입니다.

그래, 천주라 하게 되면, 하나님이나 땅 위에 있어서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 전부가 같이 살 수 있는 집이라는 것인데, 천주라는 것은 다 들어간다구요.

우리 사람 몸뚱이도 성전(聖殿)이라는 거예요, 성전. 고린도전서 3장을 보게 된다면, 너희 몸뚱이가 성전이 된 줄 알지 못하느냐고 그랬어요. 성전이라는 것은 집이라구요. 하나님이 들어와 살 수 있는 집이라구요. 여기 집 가운데도 두 사람이에요. 내적 사람, 외적 사람이 하나되어야만 하나님이 들어와요.

눈도 둘이 하나되어야만 눈이 형성돼요. 쌍쌍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 세계는 쌍쌍이에요. 이 우주는 쌍쌍이 서로서로 하나되어 가지고 잘살 수 있는 서로의 집이라는 것입니다. 남편은 아내가 사랑할 수 있는 집입니다. 살 수 있는 집, 사랑의 집이고, 또 아내는 남편이 들어와 살 수 있는 사랑의 집이라는 거예요. 그 사랑의 집에 들어와 살려면 몸과 마음이 하나 안 되게 되면 문제가 벌어져요. 그렇잖아요?

둘이 하나된 그 가운데는 반드시 중심이 있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되기 위해서는, 그 중심을 모시기 위해서는 무엇이 모시느냐? 참사랑이에요. 참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부모의 사랑이 연결되고 핏줄이 연결돼 있다구요. 모든 우주가 생겨나게 된 존속의 근원이에요. 참사랑 때문에 이 우주가 생겨났고, 참사랑 때문에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했다는 거예요. 참사랑을 이루기 위해서는 하나님도 사람이 있어야 됩니다. 사람이 없어 가지고는 사랑을 이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