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의 천지 이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화합의 천지 이치

자기와 같이 닮은 사람을, 자기 좋다고 하는 사람을 얻었다가는 나빠요. 자기가 나쁘다고 하는 사람이 오히려 자기에게 필요한 것이 많이 숨어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자기가 좋다고 하는 사람과 결혼해야 되겠어요, 좋지 않은 사람하고 결혼해야 되겠어요?

둘 다 좋게 된다면 바른쪽으로 굴러 떨어진다구요. 플러스 마이너스 상대적 아니에요? 이걸 중심삼고 비슷비슷해야 구르더라도 올라가지 요. 좋은 플러스를 찾아 구르기 시작하면 어떻게 돼요? 오히려 굴러 떨어진다고 그랬지요? 숨을 한번 쉬었으면 내쉬어야지 안 그러면 죽어요. 천지이치가 그래요. 그렇게 살면 만사가 다 형통이에요. 나쁜 줄 알았더니 좋은 복이 찾아오는구만. 그래, 탕감 받은 후에는 반드시 복이 찾아오는 거예요.

웃고만 사는 사람은 반드시 울 수 있는 일을 당하는 거예요. 얼굴을 보게 되면, 웃고만 살 수 있는 부처끼리 하게 되면 울고만 살 수 있는 일이 생겨야 된다구요. 그래야 메울 것 아니에요? 밤이 있으면 낮이 찾아와야지요. 더웠으면 추울 때가 와야지요. 안 그래요?

지금 못산다고 불평하지 말라구요. 지금 통일교회를 믿어서 못산다고 하는데, 일본 간나들에게 세계를 위해서 희생하라고 하는 것이 뭐냐 하면 세계의 복을 받고 살라는 거예요. 간단해요. 한번 높으면, 자꾸 높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부사산(富士山; ふじさん)이 자꾸 높게 되면 나중에는 자빠진다구요. 태평양에 굴러 떨어져요. 뭐 조그마한 지진만 나도 꺾어져 가지고 굴러 떨어지는 거예요. 높았으면 낮은 것이 돼야 돼요.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해봐요. 후후우! 10분을 내쉬고 들이쉬는 것을 3분 하고 또 10분 내쉬어라 하면 10분 내쉬나요? 못 해요! (웃음) 세 번도 하기 힘들다구요. 그러니까 천지이치가 다 그렇게 되어 있는 거예요.

여자하고 남자가 있으면 여자가 ‘아이고! 남자가 한번 컸으니까 여자 한번 크자.’ 하고 거꿀잡이로 해서 여자가 커 보라구요. 어떻게 되겠어요? 여자들이 젖 먹이기도 힘든데 어떻게 젖을 먹이겠어요? 그런 여자를 어떻게 남자가 사랑하겠어요? 얼마나 불편해요? 남자 두 배쯤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여자 젖이 이마만큼 와 붙어 있으면 말이에요…. (웃음) 왜 웃어요? 알기는 아는구만, 무슨 말인지. 그것 모르는 사람은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