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으로 둘이 하나되는 데 희망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절대적으로 둘이 하나되는 데 희망이 있어

뭐야? 남자야, 여자야?「남자입니다.」*어떤 게 남자야?「남자가 남자입니다. 오목 볼록의….」(웃음) 볼록은 어떤 걸 볼록이라고 해? 이렇게 서 있으면 늘어지잖아? (웃음) 저 뒤에는 뭘 수군거려? (웃음) 영원히 남자가 이렇게 되면 어떻게 돼요? 오목이 어떻게 해요? 큰일이겠지요? 나무에 거꾸로 올라가서 이렇게 해요? (웃음) 안 그래요? 이렇게 늘어져 있는 것이 고맙지요? 이야, 하나님은 왕천재라는 것입니다. (웃음)

이렇게 얘기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어요. 선생님이 찾고 찾아서 닦아 나온 길은 수백, 수천만 가닥의 실타래가 모여서 이루어진 것과 같습니다. 그 가운데 한 가닥이라도 올곧게 펼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생각을 했겠어요? 그러니까 선생님이 말씀할 때 다음에는 무슨 말이 나올지 몰라요. (웃음)

그렇게 재미있으니까 쉬려고 해도 쉴 수가 없다구요. (웃음) 그래, 선생님이 말씀한 기록은 열여섯 시간 45분입니다. 몇 시간이라구요?「열여섯 시간 45분입니다.」여러분은 한 시간 45분도 힘들 텐데 10배 이상으로 말씀하면서도 지치지 않고 원기발랄하니까 훌륭한 남자가 아니지 않다는 것입니다. (박수)

절대적으로 둘이 하나되는 데 희망이 있어요. 눈이 둘이지요? 콧구멍도 둘이지요? 눈이 서로 ‘네가 올라가면 나는 내려가겠다. 네가 이렇게 돌면, 나는 반대로 돌겠다.’ 하면서 어긋난 적이 있어요, 없어요? 있어, 없어?「없습니다.」코는 어때요? 감기가 걸리면 어때요? 킁 킁! (웃음) 자동적으로 수평을 취하는 거예요. 왜 그러냐? 수직인 하나님이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이 무너지면 안 되기 때문에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 그렇게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입도 그렇지요, 입? 옆으로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힘들겠지요? 손도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전부 다 보조를 맞추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손 들어 봐요! 그런 사람은 세상 가운데 필요 없는 것입니다. 그런 것은 있는 것보다 없는 게 나아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