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의 입장에서 가르쳐 주니 따라가지 않으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0권 PDF전문보기

주인의 입장에서 가르쳐 주니 따라가지 않으면 안 돼

통일교회는 그들이 생각하는 대로 따라가지 않습니다. 아무리 일본 정부가 타도하려고 노력하더라도 문 선생을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 그러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이에요. 알겠어요?「하이.」이 녀석들, 조심하라구! 온나(おんな; 여자), 온나는 이름뿐이지 실체가 없잖아요?

일본 사람들은 오(お; 존경이나 공손의 기분을 나타내는 말)를 잘 붙여요. 오싯코(おしっこ; 오줌), 오미즈(お水; 물), 오고항(おご飯; 밥), 오시오(お鹽; 소금), 오다이벤(お大便; 똥)…. (웃음) 안 그래요? 여자들이 잘 붙이잖아요, 오를? 그것은 무사도에 의해서 억지로 존경을 표시하기 위해서 붙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오나(おな)라고 해야 될 것이었는데 발음이 분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온나라고 하게 된 거라구요.

그래서 여자는 나(名; 이름)뿐인데 시집을 가면 그것도 없어지잖아요? 너는 뭐야, 성이?「나카니시입니다.」그 나카니시가 남편의 성일 텐데, 본래는 무엇이었어?「미우라였습니다.」미우라?「하이.」‘우라’는 뭐야? 호수를 말해?「삼(三)에 삼수 변(?) 우라(浦)입니다.」삼수 변이 호수잖아? (웃음) 정말, 정말이라구요! 선생님이 지나가는 손님의 입장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구요. 주인의 입장에서 일본의 전후?좌우를 살펴보고 앞으로 어디로 갈 것인가를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그런데 문 선생을 반대했기 때문에 갈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오늘도 모두 다 간증을 들었지요? 일본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구요. 서양문화를 창건한 세계를 제패하고도 남을 수 있는 정상의 권력층에서 당당하게 역사에 영향을 미친 사람들이 모여서 문 선생을 증거하고 있어요. 선생님이 그렇게 시키지 않는다구요. 그것을 듣고 감동을 받았어요, 기분이 나빴어요?「감동적이었습니다.」정말이야? 정말로 감동적이었어?「하이.」어떤 면에서 감동했어? (웃음) 자기들이 살아 온 역사의 모든 것을 부정하고도 문 선생을 칭송하고 남을 수 있는 최고의 체휼권에서 한 감동적인 간증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체휼권도 아무것도 안 가지고 있잖아요? 그런 여러분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그 좋다고 하는 가치가 평등권에 올라설 수 없습니다. 그 간증을 일본 사람들이 소화하려면 그 이상의 노력을 해야 된다는 것이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알겠어요?「하이.」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정말이야, 이 녀석? 입이 좋은 말을 하지요? (웃음) 대번에 불만스러운 것이 있으면 이렇게 되는 이상한 것이라구요. (웃음)

여자는 때려야 관심을 갖지요? 차 버려야 관심을 갖는 것이 여자입니다. 이렇게 하더라도 화를 안 내기 때문에 말이에요. (웃음) 사탄 편 여자라면 발끈하면서 ‘왜 차?’ 할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에는 오모시로이(面白い; 재미있다)의 반면에 오모쿠로이(面黑い; 오모시로이의 엇먹은 말씨)한 면도 있다구요. 이게 오모쿠로이잖아요? 오모시로이, 이거? 오모쿠로이잖아, 이거? 그 오모쿠로이도 소화해서 오모시로이라고 하는 사람은 천하를 수습하고도 남을 수 있는 여유만만한 사람입니다.

자! 어디 숨어 버렸다! (웃음) 뒤집어졌기 때문에 숨은 줄 알았다구요. 큰 2예요. 작은 1은 천주가정당에 대해서 말씀했습니다. 두 번째는 천주가정을 이루지 못해서 하나님이 얼마나 비참하게 되었는가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말이에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