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를 초월해 책임 다해야 할 선교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생애를 초월해 책임 다해야 할 선교사

이 하와이 섬은 하루 만에 돌아요, 하루. 선생님이 돌아 보니까 너무 작다구요. 여섯 시간이면 쭉 도니까 말이에요. 오아후 섬이에요? 호놀룰루 쪽 말이에요. 그것은 조그만 섬이라구요. 이렇게 많은 여자들이 가서 뭘 할 거예요? 한 여자가 활동하기에도 부족할 텐데 말이에요. 어때요? 어떻게 생각해요? 한 여자라고 생각해요, 하나님의 능력이 더해지면 수천만 명을 대표하는 여자라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선생님은 혼자였다구요. 똑같은 한 인간이라도 모든 영계가 선생님한테 매달려서 의지하지 않을 수 없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왜 그러냐? 모두 다 원하는 길을 개척해 나왔기 때문에 어디에 가든지 선생님의 공로를 칭송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말이에요, 자연히 머리를 숙이고 존경합니다.

자기의 영광을 넘어서 그것을 하나님한테 돌리는 데 있어서는 선생님을 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을 선생님한테 드리는 것이 우주 만민에게 나누어 주는 영광의 길이 되는 내용이 있다는 것을 생각할 때, 무엇을 못 하겠어요? 그러한 것을 안 이상에는 주저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알겠어요?

‘귀여운 여자들’ 해보라구요! 귀여운?「여자들!」여자들! 여러분은 선생님한테 ‘훌륭하신 아버님!’ 하고 생각해야 됩니다. 그러한 전통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노력하라구요. 아버님과 하나님의 체면을 손상시키지 않을 수 있는 깨끗한 생애노정을 후손들에게 전수해 주고 영계로 돌아가겠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생애를 초월해서라도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선교사라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하이.」

모두 다 얼굴을 보면 하와이 현지 여자들 같다구요. 정말이에요. 올 때는 일본 여자들 같았지만, 1년이 지나면 하와이 여자들처럼 보이는 거예요. 같은 환경에 동화되어서 하나님 편에 귀착하기를 선생님은 바란다구요. 알겠어요?「하이.」와카리마시타(分かりました; 알았습니다), 와카레마시타(分かれました; 헤어졌습니다)?「와카리마시타.」와카레마시타는 이야(いや; 싫어), 와카리마시타는 예스(yes)! 낮이든, 밤이든 와카레마시타는 안 돼요. 와카리마시타는 자신에게 득이 되니까 감사해야 됩니다.

선생님은 시간도 없는데 무엇 때문에 이렇게 소수의 사람들을 모아 놓고 두 시간 정도 얘기했어요? 결론은 ‘틀림없이 나는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결론이지요? 사랑의 주인! 내 남편을 나 이상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고 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그 남편의 부모도 나한테 배워야 된다고 할 수 있어야 됩니다. 왜 그러냐? 아무리 아들딸이라고 하더라도 그 아들딸을 위해서 어머니가 희생하지 않는다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