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없이 한꺼번에 올라갔다가는 망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3권 PDF전문보기

기반 없이 한꺼번에 올라갔다가는 망한다

여러분이 주의해야 돼요. 이제부터 정치한다는 말을 해서는 안 된다구요. ‘싸움하는 정치를 하는 것은 원수다!’ 이렇게 표제를 걸어야 돼요. 그래야 우리가 살아 남아요. 이제부터 내가 한국에 가 가지고 발표해야 될 텐데, 세계적으로 발표해야 될 텐데 정치하겠다는 건 꿈도 꾸지 말라는 거예요. 싸움하는 것은 우리 원수다 이거예요. 화합이다 이거예요. 철부지한 것들이 정치의 꿈을 가지고 국회의원 돼 먹겠다는 것은, 이런 사람들은 까 버려야 된다구요.

윤태근도 생각해야 돼. 뭐 체제니 뭘 해 가지고…. 그것 우리가 할 필요 없어요. 우리는 그냥 천일국에만 가입시켜 가지고 교육만 하면 꼭대기에 자꾸 올라가면 자꾸 커져요. 불은 꼭대기에서 났으면 절대 내려오지 않아요. 불은 꼭대기에 붙어 가지고는 내려오지 않는다구요. 불은 자꾸만 바람에 올라가게 돼 있지. 불붙은 데 밑에는 온도가 낮기 때문에 바람이 위로 올리기 때문에 위로 올라가지 내려오지 않는다구요. 마찬가지예요. 꼭대기에서 내려오기 힘들어요.

그래서 선생님은 지금까지 통일교회를 만들어서 제일 어려운 밑에서부터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안 그래요? 30년 전에 내가 미국에 올 때도 맨 손으로 왔어요. 돈 한푼 안 가지고 왔다구요. 올 때 돈 3만 달러를 가지고 왔어요, 3만 달러. 밑창에서 올라왔다구요. 여기서 올라가서 끝까지 올라가야지, 꼭대기에 가 가지고 한눈팔다가는 안 돼요. 굶고 고생하던 사람들이 살 판이 생겼다고 별의별 짓을 하면 안 된다구요.

지금 여당을 보라구요. 현재 김대중 정부를 보라구요. 굶어죽고 뭐 춥다고 하던 사람들이 자기 주권이 됐으니까 이때다 해 가지고 별의별…. 얼마나 공금을 많이 소모시켜 버렸느냐 이거예요. 국민들 한 사람에 2천만 원? 세금을, 그런 빚을 만들어 놨으니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한꺼번에 올라가면 안 된다구요. 나는 꼭대기에 올라가더라도 나 혼자예요. 혼자는 무서워하지 않는다구요. 그렇지만 아래에서는 자꾸 짜 올라가요. 교육해야 된다구요.

지방에서 통반격파, 반에 들어가 가지고 밤이나 낮이나 해서 그것이 전국이 되게 되면, 선거나 무엇으로 꼭대기에 올라왔다 하면 길이 닦이는데 말이에요, 꼭대기에서 그래 가지고 여기 올라오려니 안 된다구요. 순환운동이 전후?좌우?상하로 운동한다고 생각할 때, 높은 데 간 사람들은 낮은 데로 가야 돼요.

우리 어머니를 내가 걱정하는 것이, 고생을 안 했기 때문에 올라가서 내려가는 것을 싫어해요. 우리는 그렇지 않아요. 억천만 재벌이 되었더라도 천막을 치고 땅 끝에 가서 살 수 있는 훈련이 다 되어 있다구요. 일반 사람들은 그것이 안 돼요. 알겠어요?「예.」지금 그게 문제예요.

이래 가지고 천일국 최고의 가운데 있는데, 최고의 그때라구요. 나라를 교육해 가지고 씨를 심어야 할 텐데 산꼭대기에 씨를 심는 사람이 없다구요. 나무도 큰 나무, 천년 만년 자랄 수 있는 나무는 꼭대기에 심는 것이 아니에요. 맨 밑창에 심어요. 거름더미 가운데 심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산에 있는 모든 영양소, 거름이 될 수 있는 것은 깊은 데 모이거든.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선생님이 지금까지 고생했다는 사실은, 전세계가 반대하던 골짜기에서부터 심어 가지고 커 올라왔다는 거예요. 거기에 불을 놨어요. 불을 놓은 것이 자꾸 올라가지 내려오지 않아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내가 지금 제일 걱정하는 것이 뭐냐? 가 가지고 어떻게 이 기준을 넘어서 하느냐 하는 것이 제일 걱정이에요. 고생한 패들, 암만 해야 도적놈 심보를 가지고 담 넘어서 별의별 도둑질을 하려고 한다구요. 구백중이는 그런 생각 없나? 기반 없이 올라갔다가는 망해!

그래서 통일교회는 개인에서 가정?종족… 이렇게 기둥을 세워 올라가는 거예요. 이것 없이 뚝 잘라 가지고 올라갔다가 어떻게 할 거예요? 제일 문제가 무엇이냐? 아무것도 모르는 것들이 책임도 못 지고서 뻥뻥뻥 얘기해 가지고, 뭐 어떻고 어떻고 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