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가 말하는 성약시대의 원리라는 사다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가 말하는 성약시대의 원리라는 사다리

자, 개인복귀를 하는데 혼자 하기 힘들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가정복귀를 하는데 자기들끼리 될 수 있느냐? 사다리 만들어 가지고 올라갈 수 없어요! 놓았댔자 또 전부 다 만들어야 돼요. 가정 사다리 위에는 국가 사다리, 국가 사다리 위에는 세계 사다리, 세계 사다리 위에는 천주 사다리, 천주 사다리 위에는 하나님의 사랑 사다리를 타야 돼요. 그런 걸 다 알고…. 알겠어요?

가정이 만들어야 이 이상 만들 수 없고, 나라가 만들어야 이 이상 만들 수 없고, 세계가 만들어야 이 이상 만들 수 없는 사다리의 원체가 있다 할 때 얼마나 불편할 것인고? 뭐예요? 불편한 거예요, 편리한 거예요?「편리한 것입니다.」‘얼마나 불편할 것인가?’ 그럴 때, ‘얼마나 편리할 것인가? 아멘!’ 이랬으면 상을 주는 거예요. 그거 필요해요?「예.」

개인에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 8단계를 올라가는 사다리를 자기들이 만들려면 일대에 한 단계를 올라가는 사다리도 못 만들어요. 하나님도 아담이 올라갈 수 있는 가정적 사다리를 만드는 데 몇천만년이 걸렸어요. 여러분은 몇 년 걸릴 것 같아요? 진만이!「예.」너희들 마음대로 하겠어?「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다리를 만들기 위한 것이 수많은 종교예요. 그러니까 종교를 전부 다 거쳐와야 돼요. 세계에는 수많은 종교가 싸우니 한번 빙 돌아봐야 돼요. 싸우지 않고 중앙에서 보니까 개인으로도 해방, 가정?종족?민족?국가, 하늘땅까지 해방하여 하나님의 왕좌권 내까지 바로 올라가서 꼭대기에 떠받들려 가지고 왕도 떠받들지 말라고 빌 것이다! 얼마나 기분 좋아요?

상대적 기준으로 만든 사다리는 가 가지고 ‘여기에 맞추렵니까, 안 맞추렵니까?’ 해서 물어 봐야 돼요. 알겠어요? 맞추는데 그렇게 간다 할 때는 물어 봐야 되겠나, 안 물어 봐야 되겠나?「물어 봐야 됩니다.」물어 보지 않고 올라가면 될 것 아니야? 밤에도 낮에도 쉬지 않고 올라가면 빨리 올라가지요. 자기가 만들려면 억천만년 걸려도 못 올라가는 거예요.

그런 사다리를 전부 다 맞춰 가지고 만들어 놓기 위한 것이 구원섭리의 종단(宗團)들이에요. 동쪽 사다리냐, 서쪽 사다리냐? 남쪽 사다리냐, 북쪽 사다리냐? 동쪽 사다리가 없으면 서쪽 사다리도 없어요. 맞춰야 돼요. 동쪽은 서쪽을 맞춰야 되고, 북쪽은? 남쪽에서 그 규격을 해놓으면 두 사람이 사다리를 갖다 놓은 이 가운데 딱 서면 이걸 훔쳐 갈 수 없어요.

이렇게 잡아당겨도 안 되고 이렇게 잡아 당겨도 안 되고, 사다리가 둘인데 이렇게 잡아당겨도 안 되고, 나를 거쳐야 돼요. 그 중심 자리에 서 있는 거예요. 그래서 내 자리를 통해서 가는 데는 개인 다리, 가정 다리, 종족 다리, 민족 다리, 국가 다리, 세계 다리, 천주 다리가 있는 것이 축복 중심가정 아무개가 서 있는 자리입니다. 알겠어요?「예.」

자기 멋대로 만들래요?「아닙니다.」그러니까 절대신앙을 해야 돼요. 이거 얼마나 귀찮아요? 안팎으로 사방으로 이중 감옥이 딱 되어 있는데, 거기에 있을 때 아이구, 절대사랑을 해야 되고 절대부정을 해야 돼요. 싫지요? 위를 사랑해도 안 되고 아래를 사랑해도 안 되고, 동서남북을 사랑해도 안 되고, 전후를 사랑해도 안 되고, 이것만을 중심하고 절대적인 기준에서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의 자리에서 절대 정착해야 돼요. 정착하면 찾아오시고 정착해서 살림살이하면 안착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 조국 정착대회를 했어요, 못 했어요?「했습니다.」그래 가지고 어떻게 되는 거예요? 그 다음엔 뭐예요? 안착! 그래서 천일국 정착과 더불어 안착을 선포한 거예요. 안착과 더불어 안식한다 이거예요. 다 이루게 되면 그 다음에는 한바탕 쉬자! 안착만 목적이 아니에요. 원래는 ‘안착안식만세’ 할 것인데 글자가 너무 많아서 ‘안착만세’라고 했어요. 안착과 안식은 통하는 것으로 밤낮과 마찬가지니 밤에 자나 낮에 자나 피곤을 풀어 가지고 건강하면, 일년 열두 달 병이 안 나면 된다 이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안착만세’라고 했어요.

만세라는 것은 뭐라구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에요. 나라가 있어 가지고 보장받을 수 있는 배후가 있어 가지고 개인이 ‘아무개 만세!’ 하면 지켜 주잖아요? 거기에는 종족이 있고, 민족이 있고, 국가가 있어서 보호받을 수 있으니 만세예요. 보호받을 수 있는 환경도 못 만들고 만세 하는 것은 미친 자식들이에요. 알겠어요?「예.」

선생님이 하늘땅의 보호권, 세계를 넘어선 보호권, 그 다음엔 국가 보호권, 민족 보호권, 종족 보호권, 가정 보호권, 개인 보호권을 만드는 사다리를 만들어 놨어요. 그 사다리가 통일교회가 말하는 성약시대의 원리라 하느니라! 원리(原理)가 뭐예요? 근본에 맞는 이치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