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어머니 네 다리의 사다리를 벗어나면 사(死)다리가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아버지 어머니 네 다리의 사다리를 벗어나면 사(死)다리가 돼

자, 사다리가 필요하지요?「예.」사다리가 무슨 사다리냐 하면 네 다리를 말해요. 아버지 어머니 다리 해서 사다리다! (웃음) 그것 벗어나면 사다리가 ‘죽을 사(死)’ 자의 사다리가 되는 거예요. 사다리가 둘 있어요. 어머니 아버지 네 다리의 거기를 붙들고 사는 사람은 생다리가 되지만, 그것을 부정하면 사(死)다리가 되는 것이다! 알겠어요? ‘죽을 사(死)’ 자예요. 사탄 편이에요. 자기 마음대로 하면 사탄에게 가는 거예요. 자기 마음대로 했다가는 죽어요.

자, 그러니까 사다리가 절대 필요해요, 안 해요?「필요합니다!」어머니 아버지가 절대 필요해요?「예!」아들딸이 쫓겨날 때 어머니 아버지도 아들딸이 붙들게 되면, 엄마 아버지를 붙들고 옷을 물어뜯고, 옷이 찢어지면 살을 물어뜯고, 살이 찢어지면 뼈를 물어뜯고, 뼈가 찢어지면 골수를 물어뜯고 늘어지면 차 버리겠나, 할 수 없이 덮치고 ‘내가 잘못했다!’ 그러겠나? 붙들고 안 놔 줄 때는 부모님은 회개를 해서 용서하지 않을 수 없다! 알겠어요?「예.」

참부모님한테 죄를 많이 지었나, 안 지었나?「많이 지었습니다.」사다리 가운데 들어가 살려고 했나, 도망가려고 했나? ‘죽을 사(死)’ 자 말이에요. 자기 마음대로 하려고 했나, 부모님 마음대로 하라고 했나? 이 요사스러운 패들! 어느 사다리예요? 죽을 사다리예요, 부모님의 네 다리예요? 무슨 일이 있더라도 네 다리를 붙들어야 돼요. 붙들고 달려 가지고….

코디악에 가면 곰이 있는데, 새끼가 세 마리, 네 마리 있어요. 이야, 나 그것 많이 배웠어요. 큰놈은 어머니 목 뒤에 가서 붙고, 작은 놈은 궁둥이에 가 붙고, 그 다음에 또 작은 놈은 앞다리 두 다리 사이에서 붙고, 또 맨 작은 놈은 뒷다리를 붙들어서 네 놈이 어머니에게 붙어 가지고 가더라구요. 이야, 통일교회 원리를 저들은 이미 다 이루었구만! (웃음)

그거 맞는 말이에요. 그렇게 하고도, 그래도 자기 살길을 찾기 위해서, 그것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 부모는 밤이야 낮이야 자지 않고 먹이를 찾아서 사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그게 부모가 가는 길이에요. 나 그렇게 살려고 했는데 아직까지 그렇게 살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분이 그렇게 살기를 바랐어요. 그런데 여러분도 뉘시깔이 못됐는지 머리가 못됐는지 모자라 가지고 그런지는 모르지만, 그런 패를 못 봤어요. 어미의 목덜미, 냄새나는 궁둥이, 젖을 붙들고, 그 다음엔 다리를 붙들어 가지고 강을 건너고 있더라 이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가 그런 곰보다 나아야지요? 곰새끼보다는 나아야지요?「예.」그것보다 낫지 않는 것이 쌍것이에요, 쌍의 반대가 뭐예요, 쌍 반대의 것이에요? (웃음) 모든 것이 다 쌍 것으로 돼 있어요. 그것을 어디 시장에 갖다 팔면 잘 됐다고 일등 상표가 안 붙어요. 우등 상표가 안 붙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래 가지고 ‘나는 일등 상표가 붙었다!’ 해서…. 여기에 와 앉은 오래 된 사람들, 늙은 사람들, 36가정들, 누가 여기 앞에 와 앉으라고 그랬나? 전부 다 앞에 와 앉았어요.

순리대로 하면 물결 파동이 칠 때 처음 파동 다음에 오는 것은 둘째 파동이요, 둘째 파동 다음에 오는 것은 셋째 파동으로 3대가 그 줄기 파동의 간격을 똑같이 지켜 나가면서 파동 치는 것을 알아요? 그러려면 36가정이면 그 아래에 72가정, 그 아래에 124가정을 해놓고 그 다음엔 자기 아들딸을 갖다 세우고 그래야 되는 거예요. 그런 이치가 돼 있다구요.

사다리를 놓는 것도 자기 마음대로 놓으면 안 돼요. ‘아이구, 빨리 올라간다!’ 해 가지고 가까이 놓았다간 큰일나는 거예요. 큰일나요. 이것 올라가다 저것 올라가게 되면, 사람의 궁둥이가 커 가지고 비준이 안 맞아서 거꾸로 꽝 넘어지는 것을 알아요? 아무리 뭐 이렇게 하더라도 여유가 있어 가지고 사다리가 거꾸로 뒤집어지지 않게끔 다 놓아야 돼요. 알아요?

사다리를 수직으로 놓는 것을 봤어요?「못 봤습니다.」그것은 뭐냐? 수직으로 못 따라가기 때문에 수직으로 놓아서는 안 된다 그 말이라구요. 여러분이 똑바로 수직으로 올라가도 그렇잖아요? 여러분의 환경에 맞춰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와 믿음의 아들딸을 거느려 가지고, 좋고 좋고 해서 하나도 사고 안 날 수 있게끔 각도를 원만하게 놓아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