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 얼마나 남았나?「한 20페이지 남았습니다.」빨리 끝내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8권 PDF전문보기

자. 이제 얼마나 남았나?「한 20페이지 남았습니다.」빨리 끝내자.

『통일원리를 전파하는 데 수고와 고난에 동참하지 못했지만 이곳에서 할 일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할 일이 많지요. 여러분이 선생이라구요. 선생님 대신 자리에서 모가지도 잘라 버릴 수 있어요. 그런 발표를 한 것 알지요?「예.」‘예, 알겠습니다.’ 그랬어요. 이번에 종단장들이, 문 씨면 문 씨의 종단장, 전국 본부장, 도 본부장, 구 본부장, 면 본부장까지 다 모이는 거예요. 수천 명이 모일 거라구요. 273종단이면 10명씩만 해도 얼마예요? 2천730명이 모여요.

열 명씩 대표자들이 모여 가지고 모든 종씨가 그래요. 거기에 이번에 선발된 평화대사가 있어요. 종친들은 구약시대라면 평화대사는 신약시대예요. 예수가 와서 평화대사의 책임을, 밀사의 책임을, 왕으로서 대사의 책임을 할 수 있도록 종친을 준비해 가지고 로마에 반대 받지 않고 파송할 수 있었으면 순식간에 점령하는 거예요. 종친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규합 못 한 거예요. 종족적 메시아가 못 됐어요.

여러분이 이제 해야 할 것은 뭐냐? 어디 다른 데에 나가는 것보다도 김 씨면 김 씨에 들어가 가지고, 김 씨 가운데 자기 형제가 있지요? 형제, 그 다음에는 부모를 복귀하는 거예요. 형제, 부모, 친척, 나라예요. 이 4단계라구요.

고향에 돌아가게 되면 반드시 형제를 만나는 거예요. 부모가 뛰쳐나오기 전에 형제가 나와서 모시고 들어가야 된다구요. 이래 가지고 형님에게 인사를 해야 되고, 그래서 동생과 같이 부모 앞에 인사해야 된다구요. 그렇잖아요? 그래, 형제 규합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