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자고, 가고 오고, 좋고 나쁜 것은 사랑이 원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먹고 자고, 가고 오고, 좋고 나쁜 것은 사랑이 원인

심장이 뭐라구요?「사랑의 집입니다.」사랑의 집입니다. 불탄다, 가슴이 탄다고 하지요? 가슴이 탄다고 할 때는 무엇 때문에 타요? 사랑이 떠난다든지 사랑을 찾고 있다든지 하기 때문에 타는 것입니다. 사랑 때문에 그런 거예요.

여러분, 남자가 첫사랑의 여자를 대하게 되면 가슴이 두근두근하지요? 두근두근해요? 그런 걸 느꼈어요? 아무리 심장이 크고 아무리 세상의 독재자라 할지라도 여자를 대할 때는 심장이 뛰겠어요, 안 뛰겠어요?「뜁니다.」김영휘! 김영휘는 어때? 대화를 만났을 때 심장이 뛰었어? 3년 동안 안 뛰었지 뭐. 그거 뛰어야 돼. 원래는 뛰어야 되는 거라구.

그렇기 때문에 가슴이 두근두근한다고 하지요? 한 근이라고 하지 왜 두 근이라고 해요? 두근두근, 하하, 전부 다 상대적인 거예요. 한국말이 재미있는 것이 그거예요. 설렁설렁, 휘청휘청, 전부 다 상대적이지요? 혼자는 재미없어요. 휘청휘청, 가고 오고, 먹고 자고, 그 다음에는 뭐라구요? 먹고 자고, 그 다음에는? 좋고 나쁘고. 인간 생활은 이거 여섯입니다. 그러면 다 수습되는 것입니다.

가고 오는 것은 무엇 때문에 가고 오느냐? 사랑 때문이라고 할 때는 만사가 오케이입니다. 그 다음에 뭐라구요? 먹고 자고, 무엇 때문에 먹고 자는 거예요? 밥 때문에 먹고 자는 거예요? 사랑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뭐예요? 좋고 나쁘고는 무엇 때문이에요? 돈 때문이에요? 지식 때문이에요? 아닙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가고 오고, 먹고 자고, 좋고 나쁘다는 말은 인생사의 전부를 총괄해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건 무엇 때문에 그런 것이냐?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의 생명이 고동이니 심장이 기뻐할 수 있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사랑의 집인 심장이 편안하기 위해서예요.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어그러져요. 이게 무너져 간다구요.

그렇게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요, 나빠요? 여러분 눈이 답답하면 왜 이렇게 자꾸 비비고 보려고 해요? 왜 굳이 보려고 해요? 무엇 때문이에요? 참사랑을 찾기 위해서예요. 참사랑을 잃어버렸어요.

이렇게 생각하게 될 때, 먹고 자고, 가고 오고, 좋고 나쁜 모든 전부는 사랑 때문입니다. 무슨 사랑이에요? 무슨 사랑? 절대적인 사랑입니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사랑 때문입니다. 또 유일한 사랑이에요. 그 다음에는 뭐예요? 불변의 사랑입니다. 그리고 영원한 사랑이에요.

왜 그런 사랑을 해야 돼요? 사랑의 소성이 왜 그래야 되느냐? 우리의 본체 되시는 하나님의 속성이 절대?유일?불변?영원이기 때문입니다. 절대?유일?영원?불변한 속성이 왜 생겨났느냐? 하나님이 왜 생겨났느냐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 때문에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사랑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우주의 근본은 사랑입니다.

사랑이라는 절대?유일?불변?영원한 기준을 설정해 놓지 않으면, 그 과정에는 영원성이 없고 유일성이 없고 불변성이 없고 절대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그거 이론적이에요. 그래서 사랑은 절대적 사랑을 원하는 것입니다.

여기, 둘이 절대적으로 사랑해?「예.」싸움을 하더라도 그 싸움은 한때이지 절대적이 아닙니다. 절대적인 한 고개를 더 넘기 위해서는 싸움해도 괜찮아요. ‘당신이 나를 사랑하면 왜 이렇게 하지 못하느냐?’ 하는 문제를 중심삼고는 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패서라도 끌고 가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