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은 닦여 있지만 빨리 가고 늦게 가는 것은 자기에게 달려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2권 PDF전문보기

길은 닦여 있지만 빨리 가고 늦게 가는 것은 자기에게 달려 있어

영계도 그래요. 영계에도 이 잡동사니가 그냥 그대로 다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지옥에 거꾸로 꽂히고 별의별 놀음이 다 벌어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빼내 가지고 기성축복을 해줘서 해방시켜야 돼요.

그 다음에는 계약결혼이에요. 세상으로 말하면 시집 장가가고 싶지 않아서 자기 혼자 사는 사람들, 별의별 놀음을 하는 사람들이 다 있다구요. 사랑관계는 했지만 결혼해서 생활하지 못하고 아들딸을 못 가진 패가 있어요. 약속결혼이라고 해 가지고 그렇게 사는 패들이 많다구요. 그런 패들도 다 지옥에 가 있어요. 그 패들이 낳은 아들딸들, 어린애들, 자기 부모의 얼굴도 못 보고 낳자마자 죽어간 아이들이 영계에 다 가 있는 거예요.

이건 누구 때문이냐? 이런 입장의 죄지은 결과가 되었으니 죄지은 조상을 풀어 준다면 먼저 풀어 줘야 할 것이 이 청소년들이라는 것입니다. 원한에 사무쳐 가지고 부모도 모르고―부모도 잘 모르지요.―저나라에 가서 갈라져 가지고 혼자 외롭게 있던 이들을…. 영계에서도 크는 거예요. 자기를 낳아 준 어머니 아버지라든가 언니라든가 동생이라든가 누가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죽은 날 성묘도 해주고 기억하면 자라는 것입니다. 16세 이하에 죽어서 영계에 가 있는 어린 소년 소녀들을 전부 다 축복해 준 거예요.

이제 영계는 축복의 문이 열렸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살인마까지도 축복해 줬다구요. 이제는 영계에 축복 안 받은 사람은 있을 수 없다는 환경을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지상도 마찬가지예요. 이제는 마지막입니다. 어느 누구든지 축복을 안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제는 개별적으로 통일교회 여러분, 종족적 메시아라든가 국가적 메시아, 혹은 가정에 축복받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자기 일족을 벗어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각자 책임을 져서 자기 일족을 해방해 가지고 나라를 해방해야 할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국가 메시아까지 책임을 지운 거예요. 여러분이 하는 것에 따라서 나라도 복귀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는 선생님이 없더라도 지상에 천국은 자동적으로 이뤄 갈 수 있는 거예요. 이것을 다 닦아 놔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의 지옥문 철폐, 천상에 갈 수 있는 고속도로를 다 닦아 놓은 것입니다. 여기에서 워싱턴에 간다면 워싱턴에 갈 때까지에는 거리에 따라, 워싱턴을 향해 가는 과정에는 천천만 단계가 있다구요. 숙명적 차이에 따라 좀 가깝고 먼 거리가 있을 뿐이지 어차피 워싱턴은 다 가는 것입니다. 십년 걸려서 가느냐, 백년 걸려서 가느냐 하는 것은 자기 노력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 대신 모든 조상들이라든가 친척이 얽매여 가지고 영계의 탕감 대신 정성을 들여 주는 거예요. 지상의 자기 일족들이 정성들이게 된다면 혜택받아 가지고 가는 거와 마찬가지로 지금 축복받은 가정들이 지금까지 떨어진 사람들을 도와주는 후원, 대신 수고해서 빚을 물어 줘 가지고 끌어올리는 놀음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옥은 안 간다는 거예요. 그러니 어차피 천상세계에 다 올라가게 마련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