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섭리로 본 남북통일≫로 사상무장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의 섭리로 본 남북통일≫로 사상무장을 해야

뭘 하려고 미국에서 돌아다니다가 지금 와서 대회를 해요? 팔십 난 노인이 쉬지, 뭘 하려고 이래요? 그게 멋진 거예요. 젊은 사람들은 생각이 달라지는 거예요. ‘저 양반이 그렇게 고생했으면서도 남북통일을 끝까지 책임진다.’ 하는 거예요. 팔십 노구의 몸을 가지고 이러고 있다는 거예요. 피가 끓어요, 피가.

거기에 이러고 저러고 말을 할 수 있어요? 선생님이 지시한 것은 틀림없어요. 세계적으로 지금까지 혼자 조직을 안고 나올 수 있었던 것도, 그런 무엇이 있기 때문에 죽지 않고 나온 거예요. 지금 갈 길이 뻔하다구요. 곽정환, 알겠어?「예.」멍해 가지고 확실히 몰랐지. 듣고 보니까 정신이 바짝 들었지?

오늘 여덟 번째 대회를 하는 거예요. 재출발 수예요. 2월 이내에 이 조직 편성을 해야 되겠다고 선생님이 생각한 거라구요. 그리고 자기들도 필요해서 여러 부처를 만들었으면 자기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세우고 회의해서 분할해 나가야 돼요. 지방 조직까지도 전부 개선해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려면 교육해야 돼요. 이 책자로 교육하고 ≪하나님의 섭리로 본 남북통일≫을 훈독회 하라구요. 사상이 빨간 물 들어 가지고 닌징(にんじん;당근)이 되지 말라는 거예요. 겉은 빨갛지만 안은 하얘야 돼요. 사상무장을 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도 노동조합운동을 하자는 거예요. 우익 노동조합이에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