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훈독회를 통해 교육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여자들은 훈독회를 통해 교육해야

이제 우리 여자들이 그걸 해야 된다구요. 철저하게 교육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예.」지금 국민연합이라든가 승공연합이 자기들 끼리끼리를 중심삼아 가지고 훈독회를 해야 돼요. 여기도 그렇잖아요? 조사위원하고 청년들이 끼리끼리 모이고, 다시 한 달에 한 번씩 연합해 가지고 해야 된다구요. 같이 모이라고 하면 안 모여요. 청년회를 중심삼고 모이라고 하면 조사위원들은 안 모인다구요. 같이 안 논다구요. 끼리끼리 하다가 한 달에 한 번씩 모이면서 자동적으로 그것이 평준화될 수 있게끔 해서 가인 아벨이 하나될 수 있게 묶어 놓아야 돼요.

여기는 대개 둘씩을 다 맡고 있어요. 황선조도 협회장을 하고 신문사를 책임지고 있는 거예요. 둘이에요, 둘. 그 가운데 서서 코치함으로 말미암아 부모님이 설 자리가 있는 거예요. 가인 아벨이에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지금까지는 협회에서만 훈독회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청년회도 안 하고 그러잖아요? 별도로 해야 된다구요. 별도로 전국화를 이번에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여기 조사위원이면 조사위원, 둘 둘 가인 아벨을 찾아서 연결시켜야 돼요.

곽정환은 미국만 하는 것이 아니고 둘 다 하는 거야. 가인 아벨이야. 미국에서 전체적으로 엮어진 것을 한국에 연결시켜야 된다구.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본부니 무엇이니 생각하지 말라구.

지금 축복해 주는 것도 그래요. 아기들을 영적으로 축복해 주는 것도 전부 원수들과 해주는 거예요. 자기 동네면 동네에 상충됐던 아기가 있으면 그들과 해주는 거예요. 나라와 나라도 그렇게 해주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가인 아벨을 하나 만드는 거라구요. 지상에도 그래요. 선생님이 책임을 전부 해야 된다구요.

우리 몸 마음이 하나돼야 돼요. 몸이 요구하고 마음이 요구하는 것은 사랑이에요, 사랑. 마음이 기뻐할 수 있는 것을 몸도 기뻐해야 돼요. 몸에 충당시키는 모든 것보다 마음이 더 기뻐할 수 있는 그 자리를 갖지 않으면 몸이 하나 안 돼요. 은혜에 취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서 고달픔을 모르고 3년 이상 습관화해야 돼요.

책임자들이 그런 생각을 가져야 돼요. 두 단체예요. 그 다음에 상하?전후?좌우, 6수를 중심삼고 대표 자리에 서야 돼요. 그러니 교회도 관계 맺어야 되고, 가정도 관계 맺어야 되고, 사업도 관계 맺어야 되고, 그 다음에 활동 무대도 국가를 넘어서 세계에서 활동하는 거예요.

전후라는 것은 미래상을 말하는 거예요. 자손들이 이루어야 할 것이 뭐냐? 세계를 위해서 하늘땅이 행복의 세계로 가야 된다구요. 언제나 고착되어서는 안 돼요. 그러니까 부모들은 자기 자녀를 그런 면에서 가르치고 키워 나가야 된다구요.

그래서 이번에 어머니 아버지들은 아들딸들이 학교를 졸업하면 다른 것을 다 잘라 버리고 데리고 다니면서 일시켜야 된다는 거예요. 가정 배치를 한다는 말을 들었지요? 그것이 흘러가는 것이 아니에요. 그럴 때가 들어온다는 거예요. 이제부터 시작해야 돼요.

그래서 남자가 우유를 먹여서는 안 돼요. 남자가 아버지라면 여편네는 어머니 놀음을 해야 돼요. 형님도 형님 혼자서는 안 돼요. 동생하고 하나되어야 돼요. 그렇게 강조해야 된다구요. 가인 아벨, 전후 좌우, 짝이에요, 짝. 가정이에요.

가정이 하나되면 짝이 맞는 것 아니에요? 외적인 세계도 그렇게 되어야 한다구요. 종교와 나라가 하나되어야 돼요. 그 나라를 중심삼고 아벨적 나라라면 아시아와 하나될 수 있는 이런 연결 관계를 맺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