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정 이상이 같이 사는 단체 생활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세 가정 이상이 같이 사는 단체 생활을 해야

자기들이 살 때 앞으로 가정을 중심삼고 사는 것이 아니에요. 단체 생활을 해야 돼요. 3년 동안 아파트 같은 데서 생활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아파트가 생겨요. 열 개 아파트에서 산다면 콘도미니엄 같은 데서 생활을 해야 된다구요. 집이 없잖아요? 콘도미니엄을 중심삼아 가지고 언제든지 명절 때는 일족들이 만날 수 있는 공회당을 만드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콘도미니엄을 세계적으로 만들려고 하는 거예요. 아파트라든가 콘도미니엄에 앞으로 네 가정이 살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부모님 가정의 방을 하나 만들고, 네 가정이 살아야 된다구요. 한국 가정을 중심삼고 일본 독일 미국 가정이에요. 전부 원수예요. 한국 일본, 독일 미국이 원수들이에요. 이들이 하나돼야 돼요. 원수의 자식들이 아니에요. 한 형제의 자식으로서 교육하고 생활 훈련을 해야 돼요. 3년 이상 하늘을 중심삼고 훈련시키지 않으면 영계에 가서 문제가 벌어져요.

그런 환경을 중심삼고 훈련해 가지고 저나라에 가야 어디든지 통할 수 있어요. 동서남북으로 통할 수 있는 거예요. 4대국의 민족성을 보면 다 다르잖아요? 문화적으로 화합할 수 있는 훈련이 돼 있어야 저나라에 가서 동서남북으로 통하지, 그렇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래, 지금 아파트를 많이 만들잖아요? 집단적인 아파트를 만들어야 돼요. 네 집이 살 수 있게 콘도미니엄식으로 만들어야 돼요. 이제 세계적으로 입적해 들어올 것 아니에요? 축복가정들을 중심삼고 편성해서 그런 생활을 해야 하는 거예요. 그런데 혼자 살겠다는 사람은 지옥에 가서 혼자 머무르는 거예요. 다 막혀 버려요. 혼자 살겠다는 사람이 있잖아요? 우리 생활도 공동 생활과 마찬가지예요.

「밖에 식구들이 와 있습니다.」몇 사람 정도?「교구장들하고 여성연합 간부들입니다.」어디에 있나?「아직 들어오라는 말을 안 했습니다.」이리 오라고 그래. 지금 몇 시야?「지금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얼른 오라고 그래, 시간이 많지 않으니까.「예.」

혼자 사는 사람은 외로운 거예요. 새들도 혼자 있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아무리 부처끼리 살더라도 새끼들이 있으면 떼거리를 찾아가는 거예요. 자기 종족을 보존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일족이 국제결혼을 얼마나 많이 하느냐가 문제예요. 국제결혼을 많이 하려면 그 아들딸들이 거기에 관심이 많아야 되고 외국어를 많이 배워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