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준화돼야 하는 이유는 하늘을 모시기 위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평준화돼야 하는 이유는 하늘을 모시기 위해서

무엇 때문에 평준화가 돼야 되느냐? 하늘을 모시기 위해서예요. 평준화, 수평이 안 되면 종이 안 서요. 이상적 하나님을 찾기 위해서는 수평이 안 돼 가지고는 설 수 없어요. 90각도가 안 되면 이것이 안 된다구요. 암만 천만 가지가 있더라도 불합격품이에요. 그래서 수평을 이루어야 돼요.

사람이 걷는 것도 이렇게 걸으면 안 돼요. 사방이 맞아야 돼요. 다 수평이 돼 있지요? 몸에서 종적인 것은 코하고 남자 생식기밖에 없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 어때요?「그렇습니다.」이게 숨구멍이고 생명구멍이에요. 왜 웃어요?

내가 뭐라고 했어요?「숨구멍과 생명구멍이라고 하셨습니다.」그게 종적이에요. 귀한 거예요. 코가 막히면 죽어요. 이렇게 막으면 10분 이내에 죽어요. 그래서 귀한 거예요. 숨구멍이 생명줄이고, 그것은 사랑줄이에요. 생명과 사랑이에요.

그러면 어디가 먼저냐? 생명이 아니고 사랑이에요. 사랑, 생식기를 중심삼고 남자 여자가 태어난 것 아니에요? 코가 중심이 되지 않아요. 남자 여자의 다음이라구요. 그것을 알겠어요? 남자 몸에서 종적인 것이 뭐라구요? 콧대가 세다고 하지요? 콧대가 세야 된다고 그러잖아요? 주관성이 강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 생명력, 사랑이 있어야 돼요. 콧대보다 강한 것이 사랑이에요. 참사랑에는 모든 것이 절대복종하게 돼 있어요. 복종하고 슬퍼하지 않아요. 복종하면 슉- 위로 올라가는 거예요. 돌아가는 거예요.

동위권이 뭐예요? 같이 주고받는 거예요. 동서가 화합되는 거예요. 동참권은 뭐예요? 동참권이라는 것은 종적인 것이 횡으로도 될 수 있고, 횡적인 것이 종으로도 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것을 생각해 봤어요? ‘동위권은 마찬가지인데 동참권은 또 뭐고 상속권은 또 뭐야?’ 하겠지만, 동참권이 돼야 하나님의 소유가 되는 거예요. 세 가지가 있어야 돼요. 동위권, 그 다음에 뭐예요?「동참권입니다.」그 다음에는 뭐예요?「상속권입니다.」소유권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사랑의 뜻을 갖지 못한 사람은 소유를 할 수 없는 거예요. 같은 자리에 동참하지 못해 가지고는 소유권을 가질 수 없어요. 그런 내용을 중심삼고 말씀을 가려서 하고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