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횡인 인간은 절대 종인 하나님과 하나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절대 횡인 인간은 절대 종인 하나님과 하나돼야

동물적인 사랑도 있고…. 사랑의 계열이 얼마나 많아요? 개미에서부터 계열이 있는데, 인간은 최고의 기준이에요. 최고의 기준은 하나님을 중심삼은 사랑의 도리예요. 거기에서 수평이 원이 되고 종적이 원이 되지, 이 세상 자체는 전부 다 혼란이에요. 다 혼란이 벌어졌어요. 서양의 혼자 사는 여자들 중에 개하고 사랑하는 여자도 있다는 것을 알아요? 호모보다 더 더러운 거예요. 개하고 살아요. 그런 여자들이 많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절대 종적과 절대 횡적이 하나되어야 돼요. 절대 횡이 절대 종인 하나님과 하나돼야 돼요. 그래야 할 인간이에요. 인간이 거기에 있어서는 중심이에요. 중심이 변해요? 암만 돌더라도 변하지 않아요. 횡과 종이 하나되는 곳이 우주의 중심이에요. 동서남북을 중심삼고 확대하면 수천, 수만의 사랑 형태가 있다구요. 그건 거기에서 미쳐 가지고 그 이상 못 돌아가는 거예요.

인간만이 최고의 횡적 기준에서 최고의 수직, 90각도를 이루기 때문에 원뿌리까지 와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거예요. 여자 남자가, 둘이 하나예요. 남편이 되어도 좋고, 아내가 되어도 좋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 말이 뭐냐? 하나된 사이에서는 사랑할 때 언제나 남자가 위에 안 올라가도 좋고 여자가 위에 올라가도 좋다는 거예요. 그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거예요. 화하니까, 도니까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걸 알아야 돼요. 선생님이 그런 걸 알기 때문에 함부로 안 살아요. 그 기준을 언제든지 갖추려고 하지. 주변에서 아무리 뭐라고 하더라도 그것에 끌려 다니면 안 돼요. 그걸 귀하게 여겨야 돼요. 그런 걸 귀하게 여겨야 된다구요. 그걸 이상하게 여기지 말고 귀하게 여겨야 돼요. ‘나도 저래야 되겠구나.’ 그런 길을 가야 된다구요. 그렇지 않으면 참아버지가 못 돼요. 참아버지가 못 되고 중간에 꺾여 나가요. 그게 틀어지면 말이에요.

여자들이 횡적인 개인시대에 가정 기준에서 대들면 되겠어요? 국가 기준으로 올라가야 할 텐데 말이에요. 올라가려면 자기가 국가 기준이 돼야 상대가 되지요. 함부로 하면 중심이 없어진다 이거예요.

선생님을 따라다니는 사람들에게 물어 보면 선생님을 사모하고 별의별 생각을 다 한다구요. 거기에 박자 맞춰서는 안 되는 거예요. 개인시대, 가정시대, 이것이 높아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거기에서 따라오면 따라오게 해야 돼요. 어머니도 그런 면에서 길러 나가는 거라구요.

어머니도 그래요. 어머니가 뭘 알아요? 모른다구요. 선생님이 어제 ‘일본 가라!’ 하니까 일본에 간 거예요. 따라서 움직여야 돼요. 옷을 선생님이 입혀 줘야 돼요. 옷을 입혀 주고 단장도 해줘야 된다구요. 여자 혼자 하고 싶어도 못 해요. 그래서 남편이에요. 남편의 남은 남쪽 나라를 향하는 거예요.

여자는 남쪽이에요, 남쪽. 북쪽을 중심삼고 사모하는 거예요. 사모하고, 위하면 위할수록 거기에 비례되는 모든 것이 부풀어요. 위하면 그 사랑이 커 나간다구요. 위할 줄 모르면 이렇게 크던 것이 이렇게 좁아져요. 점점 좁아져 없어진다구요. 싸움하고 갈라지는 거예요. 그러다가 이혼하는 것 아니에요?

오늘은 몇 시에 가야 되나?「오늘은 오후입니다. 한 시에 떠나시면 됩니다.」그래? 오늘은 그만하고, 내가 이제 머리에 물을 좀 들여야 되겠어요. (곽정환 회장의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