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을 팔아서 투입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재산을 팔아서 투입하라

이제 내일은 뭘 훈독해요? 훈독 강의로 뭘 할 거예요? 누구나 나가서 강연할 수 있어야 돼요.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할 것은 제목이 뭐예요?「‘하나님의 왕자 왕녀가 가야 할 생애노정’입니다.」그래. 최고의 길이라구요. 조국광복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아들딸이 돼요. 그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예.」

선발대로 그런 가정, 그런 사위기대 기반이 돼야 돼요. 자기 재산이 문제가 아니에요. 다 팔아서 투입하라는 거예요. 거지 새끼가 되더라도 하나님이 먹여 살려요. 거지 새끼가 되면 싹쓸이해서 내가 판타날에 데려갈 거예요. 아무 문제가 없어요. 물이 없어요, 고기가 없어요, 짐승이 없어요? 다 있어요. 땅이 없어요, 곡식 씨가 없어요? 자연 가운데 먹을 것이 얼마든지 있다구요. 걱정이 뭐예요?

옛날 정글의 대장이 누구던가?「타잔입니다.」타잔 생활을 하는 거예요. 총이 없어요, 뭐가 없어요? 어디 가서 가만히 있으면 짐승이 오는 거예요. 깊은 산의 골짜기에 먹이가 있어요. 그런 곳에 하루 앉아 있으면 수십 마리의 짐승을 쏠 수 있어요. 짐승들이 꼭대기에 올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돌아와서 다닌다구요. 물이 이쪽에 있고 풀이 저쪽에 있으면 저쪽 갔다가 이쪽으로 와야 되고, 이쪽에 왔더라도 풀 먹으러 가야 돼요. 목을 지키고 있는 거예요.

천막이 아니라 땅에 구덩이를 파서 들어가 있다가 쿵쿵쿵 울리면 눈을 뜨고 ‘빵’ 쏘면 며칠 먹을 것이 나온다는 거예요. 걱정이 없다구요. 악어는 얼마든지 있어요. 악어 고기가 닭고기보다 맛있다구요. 알 가운데 제일 비싼 게 뭐예요?「가장 큰 것이 타조 알입니다.」알 가운데 가장 비싼 것으로 비행기를 타면 주잖아요, 새까만 거?「철갑상어 알로 캐비어(caviar)입니다.」

그 고기도 맛있는 거예요. 철갑상어가 맛있다구요. 그걸 잡으려고 내가 얼마나…. 나가는 데 세 시간 걸리고 들어오는 데 세 시간 걸려요. 왕복 여섯 시간이 걸린다구요. 시애틀에 가서 그것을 잡으려고 일주일 동안 왔다 갔다 했어요. 나가서 한 시간 반 하면 돌아와야 돼요. 그런 놀음도 했어요. 뜻길에서는 그 이상 열심히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그러니 고달플 게 뭐예요? 여러분도 그래요.

남은 높은 데는 못 가요. 깊은 데는 못 가요. 육지에서 히말라야를 누가 점령하고 바다에서 태평양을 누가 점령하느냐 이거예요. 그걸 생각해야 돼요. 그런 생각을 해야 주인이 돼요. 그런 생각을 하고 많이 돌아다니니까 광물도 많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재료가 묻혀 있는 곳을 차지하는 거예요.

선생님은 어렸을 적에 그랬어요. 산에서 무엇이 하나 ‘빽’ 하는 소리를 하나 들으면 밥을 안 먹고 기다려요. ‘무슨 새냐?’ 하는 거예요. 보게 되면 어디에 가서 물을 먹고, 어디에 가서 새끼를 치는지 찾아야 돼요. 한번 봤다가 지나가는 새는 만나기 힘들다구요. 그러나 수소문해 가지고 가서 찾아요. 산에 가면 조그만 새들이 있거든. 그것을 잡는 거예요.

그때는 총이 없어요. 선생님이 고무총을 잘 쏜다구요. 고무총을 알아요? 고무총에 무엇을 넣고 쏘느냐? 돌은 효과가 없어요. 돌을 쏘면 자꾸 다른 곳으로 가요. 그러니 콩을 넣어서 쏘는 거예요. 그것은 나갈 때 똑바로 간다구요. 그래서 맞는 거예요. 산새 중에 곤줄박이라는 것이 있어요. 또 10월이 되면 계절 새가 온다구요. 이런 것을 잡기 위해서 미리 준비하는 거예요. 총이 있어요, 뭐가 있어요? 팔매로는 때리기가 힘들어요. 그러니 고무총으로 잡는데, 선생님이 명수라구요.

하루에 새를 열 마리는 잡아요. 아침부터 해 떨어질 때까지 말이에요. 열 마리를 더 잡지요. 그렇게 하기 시작하면 연구하고 새로운 생각을 하는 거예요.

뱀이 알만 낳는 것이 아니라 새끼도 낳아요. 두 종류가 있어요. 새끼 낳는 것은 독사 중의 독사예요. 신기하다구요. 뱀이 새까매요. 눈이 반짝반짝하고 독이 뭉쳐 있어요. 새끼를 낳더라구요. 이런 말을 처음 듣지요? 내가 배때기를 째서 새끼를 꺼냈다구요. 뱀 배때기를 째고, 개구리 배때기를 짼 거예요. 어제 ‘허준’(텔레비전 드라마)에서도 야단한 것이 그거 아니에요. 속이 어떻게 돼 있는지 보는 거예요.

관심이 있어야 돼요. 관심이 없는데 인연이 맺어지지 않아요.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 있지요? 여자는 남자한테 관심 있지요? 이정옥도 그렇지?「예.」관심이 있어야 인연이 맺어져요. 그게 뭐냐 하면, 사랑 길이에요. 사랑에 관심을 가지면 사랑의 상대를 찾는 것이 천리예요. 그것을 못 만나면 있으나마나, 태어나나 마나예요. 도리어 방해물이 돼요. 피해를 준다는 거예요, 존재세계에. 얼마나 많은 것을 잡아먹어요?

다들 먹고 살지요? 남의 고기를 뜯어먹는 거예요. 얼마나 피해를 입히느냐 이거예요. 그 피해 입힌 가치 이상이 뭐냐? 사랑의 길을 가기 때문에 만물을 먹을 수 있는 거예요. 만물이 먹어 주는 사람이 없으면 어떻게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