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적 기반을 훈독회를 통해 내적 기반과 연결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외적 기반을 훈독회를 통해 내적 기반과 연결시켜야

유종관!「예.」왜 선생님이 천대를 하고 책임을 다 내놓으라고 하고 유랑을 시켰는지 알아? 이번에 해먹어 보라구.「예, 알겠습니다.」국회의원이 문제가 아니야. 팔도강산을 자지 않고 부처끼리 뛰어야 돼. 이제는 부처끼리 뛰어야 돼. 아들딸한테 맡기고. 아들딸까지 해서 사위기대가 열심히 해보라구. 국민연합이나 승공연합이 자기 휘하에 있는데 자기가 교회한테 져서는 안 돼. 남북통일을 하기 위해서는 남으로 가고, 북쪽으로 가야 돼. 집을 두고 동서남북으로 돌아다녀야 돼.

승공연합하고 남북통일국민연합을 합했지?「예.」그 책임자 아니야?「그렇습니다.」통일교회의 외곽적인 단체 가운데서 전체를 대표했어. 북한을 대표하고 국민을 대표하는 거야. 그거 아니야? 남북통일국민연합은 국민을 대표한 것이고, 승공연합은 세계 공산주의를 때려잡자는 것 아니야? 외곽으로 돌아다녔는데 한번 대장이 돼서 곽정환하고 황선조하고, 여기는 또 어딘가?「청년연합하고 조사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김봉태)」청년연합과 조사위원을 맡으면서 신문사의 부사장 하라고 했는데, 했나?「예.」저쪽 동네도 필요해. 국가를 살리기 위한 신문사야. 누구를 좋게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 아니야.

곽정환은 뭐야? 고문인가? 신문사의 뭐야?「공식적인 직함은 없습니다.」아니야! 황선조가 부회장이면 주 부회장이야. 알겠어?「예.」그래야 돼. 체제를 자기가 쥐고 나가야 돼. 대가리가 누구야? 황선조가 대가리 되어 있어, 신문사나 모든 전부에서. 곽정환은 똑똑히 알라구. 알겠나?「예.」선생님의 대리야. 그래야 외국과 연결돼.

교회 조직이 내적 조직이라면 외적 조직을 누가 해야 되느냐? 아는 사람이 해야 돼요. 하나님이 창조할 때 외적부터 창조해서 내적으로 창조한 거예요.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했지요? 마찬가지예요. 그 공식이에요. 미국과 일본을 연결시켜서 지금 훈독대회를 중심삼고 엮고 있는데, 교회를 갖다가 엮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그 가운데 훅 불어넣어 들어가야 된다구요.

그러려면 희생은 누가 해야 되느냐? 자기가 희생해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움직이는 돈을 원래는 자기가 벌어내야 되는 거예요. 한국 정부가 대줘야 된다 그 말이에요. 그런데 그렇게 안 돼 있잖아요? 전라도가 대줘 보라구요. 죽지 않아요. 그런 뜻이 있어서 벌써 내가 특별 명령을 했어요. 잊어버리지 않았을 거라구요.

곽정환!「예.」내가 요전에 자동차에서 자기를 불러다가 귀를 붙들고 미국에서 이렇게 해야 된다고 했는데 들었어?「예.」잊어버리지 않았어, 이 쌍 거야? 괜히 무슨 놀음놀이를 하는 줄 알고 있어. 다 엮어야 된다구.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 가서도 그렇고, 한국에 가서도 그렇고, 일본에 가서도 그래. 자기가 어디를 가더라도 선생님 대신 입장에 서는 거야. 알겠어?「예.」전체를 자기가 관리할 수 있게 하는 거야. 그런 걸 대신해야 된다구. 이북에 가 있는 박상권도 휘하에 들어가야 돼. 박보희도 그래.

훈련해서 나중에 누구한테 대를 내줘야 될 것 아니야? 그래서 어머니하고 묶어 줘야 돼요. 선생님이 영계에 가게 되면 어머니가 책임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아들딸이에요. 아들이 해야 된다구요. 아들이 없으면 딸이 해야 된다 이거예요. 후계자가 누구냐 하는 것은 벌써 전통적으로 다 돼 있어요. 물어 볼 것이 하나도 없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