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이 하나돼야만 내 집이 생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이 하나돼야만 내 집이 생겨

집, 집이에요. 개인 집, 그 다음에는?「가정의 집!」그 다음에는?「나라의 집!」나라의 집에는 안 들어가 있는 것이 없어요. 거기에는 똥도 있고, 별의별 나쁜 것도 다 있다구요. 알겠어요?

요즈음 물을 정화해서 먹지요? 그 물에는 똥도 들어가 있고, 오줌도 들어가 있고, 다 들어가 있어요. 똥물을 걸렀을 뿐이지 그걸 칠해 가지고 먹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똥을 싸지만 똥도 먹고 있다 이거예요. 오줌 싸지만 오줌을 먹고 있다 이거예요.

신진대사, 이게 순환하는 거예요. 우리 몸도 그렇잖아요? 더러워진 피를 맑히는 거예요. 그러니 자기 자체에 생명력이 있어 소화해서 순환시킬 수 있는 힘이 있어야 살지, 그렇지 않으면 스톱돼 쌓여서 똥통에 들어가는 거예요. 똥이 들어가면 똥통에 들어가 죽고, 오줌이 들어가면 오줌통에 들어가 죽고, 돈이 들어가면 돈통에 들어가 죽고, 권력이 들어가면 권력통에 들어가 죽는 거예요. 권력은 하나님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제일 악한 놀음을 했으면 지옥 밑창으로 떨어지는 거예요. 틀림없어요. 그런 걸 한번 쓱 생각해 보라구요.

내 집, 내 집이 지금 자기가 좋아하는 그 집이에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이 하나돼야만 내 집이 생기는 거예요. 플러스 마이너스가 하나될 수 있는 데서 말이에요. 자기 소유라고…. 아이구!

여러분이 이런 것을 훈련하면 얼마나 좋겠어요? 내가 아예…. 밀가루를 이기는(반죽하는) 기계가 있잖아요? 그런 기계의 통에 넣어져 가지고 그 과정을 수백 번 거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 밀가루 모양으로 전부 다 가루로 만들어 가지고 물에 씻는 1차, 2차, 3차 여과 과정을 거쳐야 된다고 본다구요. 선생님은 그런 생각을 하는데 편안히 앉아 먹고 좋다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