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해방 전후의 한국 기독교 상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8?15해방 전후의 한국 기독교 상황

우리 통일교회의 역사는 8?15해방 전부터 시작됐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우선 일제 말기의 한국기독교 상황을 알아보기로 합시다.

신사참배에 불응하는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감옥에 투옥 당하거나 순교의 길을 갔습니다. 1945년 8월 15일 이후가 되면 여러 교파의 지도자들을 전국적으로 살해할 음모까지 꾸며 놓고 있었습니다.』

17만 명 살해 계획이 되어 있었어요. 8월 17일부터예요. 사흘 후예요. 선생님도 그 안에 들어갔겠지요? 그러니 일본 나라가 원수예요. 그 나라를 자기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사랑하지 않고는 자연굴복하지 않아요. 이젠 다 탕감복귀가 어떻다는 것을 알지요? 통일교인들은 다 알지요? 악권 선권이에요. 죽는 것은 사탄의 핏줄을 끊기 위한 것으로 내 책임이요, 부활하는 것은 하나님의 책임이에요. 그러니까 틀림없이 부활하는 거예요. 예수도 부활했지요? 자!

『그러한 참경 속에서 신령한 기독교집단은 일정의 눈을 피해 산이나 들로 흩어져 기도생활을 하며 게릴라같이 산줄기를 타고 은밀히 서로 교류하였습니다. 그들은 일제의 압박으로부터 곧 해방이 벌어진다는 계시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기독교인들은 죽음의 길을 가느냐, 자유의 몸으로 환희를 맞이하느냐 하는 경계선에 서 있게 된 것입니다.

선생님은 기독교를 하나로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는 원리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환경 가운데서 신령집단을 터로 해서 한국 기독교를 연합해 가지고 세계로 전진하려는 준비작업을 펴나왔습니다.

당시 신령집단은 오실 주님을 맞기 위한 준비작업이 한창이었습니다. 주님이 지상에 강림하시기 위해서는 구약시대와 신약시대에 잃어버린 모든 것을 탕감복귀하여야만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구약시대를 탕감복귀할 사명을 가진 남자와 여자, 신앙단체 그리고 신약시대를 탕감복귀한 사명을 가진 남자와 여자, 신앙단체가 나타나 섭리의 일익을 담당하는 역사가 전개되었던 것입니다.』

김성도 백남주로부터 동쪽에서는 남자가 역사했고 서쪽에서는 여자가 역사했어요. 동쪽에 있는 백남주가 수원(정수원) 씨의 할머니인 김성도를 맨발 벗고 찾아온 거예요. 거기에서 복중교를 통해 가지고 새예수교로 갈라졌기 때문에 그 간부들과 내가 친해요. 새예수교의 1천여 명이 모이는 젊은 학생들을 지도한 거예요. 그들은 내가 오기를 겨울에 봄철이 오기를 기다리듯이 기다렸다구요. 내가 서울에 왔다가 들르면 전부 다 좋아했어요. 그러니 다 잘 알지요. 그들이 무슨 신앙을 하는 단체인지 말이에요. 그러나 그것은 왜정 하이니 드러나지 않은 거예요.

구약 에덴복귀파, 신약 에덴복귀파, 성약 에덴복귀파가 있는데 성약 에덴복귀파가 김백문입니다. 거기에 백 자가 들어가요. 백문이에요. 백문이 뭐예요? 금백문, 이것은 메시아 상징이에요. 그리고 그 어머니가 문씨예요. 문씨 종중이 함께 했으면 감싸 가지고 이런 모든 갈라지는 일이 없었을 것인데 불구하고…. 이런 모든 내용을 훤히 알고 있는 거예요. 비밀을 다 알고 있어요. 거기에 가서 산 것이 공부한 것이 아니에요. 비교하는 거예요. 타락론을 몰라요.

그러니 나타나기 전에, 통일되기 전에 그러한 집단을 만들어서 구약적 신약적 에덴복귀…. 신약적 에덴복귀파가 새예수교예요. 이용도 목사를 중심삼고 길선주 목사가 1932년을 전후해서 대부흥 역사를 일으킨 거예요.

그래서 이용도 목사가 이것을 규합하려고 한 거예요. 새예수교를 업고 규합하려고 한 거예요. 딱 예수와 같아요. 서른 세 살에 죽었어요. 변종호라는 사람이 이용도 목사를 중심삼은 그때의 상황을 책으로 냈어요. 기성교회의 알력 가운데서 목사들이 각오한 대로 따라가지 못했다는 것 등을 편지로 쓴 서간집이 남아 있어요. 그것을 보면 그때의 실황을 잘 알 수 있어요.

박계주를 비롯한 수뇌부를 선생님이 다 아는 거예요. 그들은 몰랐지만 내가 지하에 있는 기독교인들을 시켜 옥중에 있는 기독교인들과 연합하고 신사참배 하던 기독교인들과 연합하는 거예요. 신사참배 하던 기독교인들은 타락한 구약시대의 가인과 마찬가지예요. 이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나라를 위해서 찾아오는 애국자들을 연합하는 거예요. 소련 중국 미국 일본에서 들어온 모든 애국자들을 규합해야 돼요. 신앙자들이 전부 다 헤쳐 놓았던 거예요.

그 기준만 됐더라면 신사참배 한 문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데모를 해놓고 이런 사람들은 안 된다고 해서 주권 성립과 더불어 갈라놓을 수 있었어요. 그랬으면 외국에 나가서 공부하던 사람들이 와서 선두에 설 수 없는 거예요. 신사참배한 사람들 말이에요, 그들이 가인이에요. 아벨이 득세를 해야 될 텐데…. 이놈의 기성교회의 상대가 없으니 선생님이 홀로 한 거예요. 독도(獨島)와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