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생명은 상대로부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자기 생명은 상대로부터

전부 다 혼자가 아니에요. 자기 생명이 있는 것이 나로부터가 아니에요. 상대로부터예요. 내가 밥을 먹는 것도 나로부터가 아니에요. 배부르고 좋아하는 것이 나로부터가 아니에요. 상대로부터예요. 그쪽에서 희생해 줘야 돼요. 상대가 내게 투입해 주는 거예요. 천리 원칙이 그래요. 물을 생각하고, 공기를 생각하고, 태양 빛을 생각하고, 사랑을 생각해야 돼요. 사랑이 왕초예요. 사랑은 생명까지도 넘어설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 마음에 이만큼 빈 것이 있으면 참사랑은 찾아 들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마음이 이만큼 비어 있으면 무엇이 찾아 들어가느냐? 다른 것은 못 찾아가지만 참사랑은 찾아 들어간다는 거예요. 수백조의 세포가 숨쉬어야 하기 때문에, 내가 호흡을 하더라도 생명체를 위하는 호흡을 한다고 생각하라구요. 모든 것이 고맙고 감사하는 자리에 서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불평하고 원망하는 사람들은 전부 다 흠이 생겨요. 무슨 일이라도 소화하겠다고 감사하고 넘어가게 된다면, 3대 7대가 넘어가게 되면 천하를 돌아 중앙 자리에 들어가요. 그래서 선생님이 7천년 시대가 왔기 때문에 새로운 차원으로 넘어가기 위한 정비작업을 하는 거예요. 가정을 중심삼고 정비해야 돼요. 개인 집, 가정 집, 나라 집이에요.

그래서 천주참부모연합과 천주평화통일가정당을 만든 거예요. 가정당이에요. 당 자는 ‘집 당(堂)’ 자예요. 집이라구요. 그 집에서 사랑을 하고, 그 집에서 교육받으며 자라고, 그 집에서 주인이 나와요. 하나님이 원하는 교육을 해야 돼요. 가정당을 중심삼고 훈독회를 해야 돼요. 어느 세계를 가든지 훈독회 해야 돼요. 마을에 찾아가면 우리가 해야 할 것이 뭐냐? 인사보다도 더 중요시해야 할 것이 훈독회예요. 알겠어요?「예.」훈독회를 좋아하면 천국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