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부처를 빨리 교육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행정부처를 빨리 교육하라

이제 정부를 빨리 교육해야 돼요. 행정부처의 조직을 통해서 통?반에서 매일…. 한국으로 말하면 반상회가 있지요?「예.」하루씩 밤에는 반드시 반상회를 하는 거예요. 하루에 했던 걸 비판하고 그것이 잘 되었는지 못 되었는지 평가하는 거예요.

훈독회 하는 내용을 중심삼고 심정 기준의 안팎에 하나되어 거기에 실질적인 결과를 지상에 착륙시켰느냐 하는 문제, 실적이 있어야 돼요. 껍데기만 되면 안 돼요. 뱀 허물이 아무리 커도 무엇에 써요? 허물을 벗고는 몸을 못 쓰더라도 허물 벗은 뱀이 되어야 돼요. 시간만 지나면 천하를 감싸고 남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행정부처에 들어가서 하는 거예요. 이제는 그럴 수 있는 우리 힘이 있어요. 야당 여당을 불러서 다음 선거 때에는 짜는 거예요. 의논해서 짜 가지고 다음부터는 본격적인 정비 운동을 해야 되겠어요. 교육해서 시인할 수 있게끔 영향을 줘서 우리편이 되고 우리 방향으로 나가게 하는 거예요.

우리편만 되어 가지고는 안 돼요. 우리 방향에 일치되어 나가야 돼요. 방향만 일치돼서는 안 돼요. 목적 달성의 결과를 같이 공유시켜야 돼요. 그러면 나라를 움직이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그 행정조직을 중심삼은 힘을 가지고 기성교회에 들이대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빨리 이것 조직 편성해요. 군에서 군 의회를 교육했으면 거기에 소속한 모든 기독교 간부들을 불러 가지고 교육하는 거예요. ‘이 일은 국가의 일이니까, 행정부처의 일이니까 당신들 교회 사람들도 행정부처에 따라가는 것이 교회가 살길이다. 교회가 나라를 위한 것이다. 따라서 교육받아라!’ 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면 한꺼번에 터져 나가요.

그 다음엔 누가 앞서느냐? 기성교회가 나라보다 앞서고 여러분보다 더 앞서요. 여러분은 왔다리갔다리했지만, 수십 년 동안 구름 타고 온다고 철석같이 믿고 있던 것이 깨져 나가니 그 이상 믿어야 될 것 아니에요? 그 이상 믿으면 실체권을 중심삼고 지상천국을 건설하는 거예요. 이 사람들을 내세워야 천국을 건설하지, 임자네들은 다 지쳤어요. 말 한마디하면 옆을 바라봐요. 눈이 그렇게 되어 있어요.

유정옥도 잘 해 나가지만 말 한마디하면 벌써 옆을 바라봐요. 쉽게 해먹겠다고 생각한다구요. 알겠어?「예.」쉽게 안 되게 되어 있어요. 어려운 걸 파서 주인이 되어야 거기서 얻어먹고 사는 거예요. 어려운 것은 모래보다 단단하니까 먹을 것이 많아요. 나아질 것이 있지만, 모래 판 가지고 단단한 것을 안 팔 수 없어요. 천지 이치가 그래요.

주인이 되기가 쉽기를 바라는 사람은 쉽기를 바라는 거기서부터 꺼풀이 되어 가지고 벗겨져요. 사람으로 말하면 피부가 죽어 가지고 때가 돼서 흘러가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꺼풀이 되어 떨어져 나가는 거예요. 단단한 살이 되고 골수가 되겠다고 생각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