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백과사전에 나오는 것을 보고 만들 수 있는 공장을 만들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고기 백과사전에 나오는 것을 보고 만들 수 있는 공장을 만들라

이 책을 몇 권 사 왔나?「10권입니다.」이 책을 갖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주려고 생각하는데…. 이게 뭐냐 하면 고기 백과사전이에요. 이 책이 필요해요?「예, 필요합니다.」손 들어 봐요. 이 책을 하나씩 사줄 텐데 여기 있는 것을 전부 만들 수 있어야 돼요. 낚싯대도 만들고, 낚싯줄도 만들고, 전부를 만들어야 돼요. 여기에 없는 게 없어요. 선생님이 이것 만들 수 있는 공장을 세계적으로 만들려고 그래요.

수산사업에 쓰는 모든 물품을 내가 다 만들려고 그런다구요. 제주도에 내가 3억 원을 줘서 공장을 만들라고 했는데 다 날려 버렸어요. 그러니까 불쌍한 제주도예요. 이것을 전부 만들어서 팔아야 된다구요. 집에서 하는 거예요. 수공업이에요.

(책을 펼치시면서) 이것이 전부 소모품이에요. 이게 밑감 재료들이에요. 파우더를 만들어 어떻게 만든다는 것이 다 나와요. 여기는 모자들이 나와요. 여기는 비옷들이에요. 여기는 고기 넣는 그물이에요. 여기는 낚싯대들이에요. 세상에서 만드는 것을 전부 전시해 놓았다구요. 이것을 다 우리가 만들어야 돼요. 만들기만 하면 사서라도 해 놔 가지고 공장을 전부 만들 수 있게 해야 되겠어요. 남들은 연구해서 만들었는데 보고도 못 만들면 안 돼요.

여기에 다 있지요? 이건 낚싯대, 이건 릴이에요. 이 책이 필요해요?「예.」40달러씩 내요, 사줄게. 필요하다면서 40달러도 안 내겠어요?「20달러씩 내겠습니다.」(웃음) 임자네들이, 국가 메시아들이 이것을 모르면 앞으로 해양사업을 하는 데 귀퉁이도 못 가요. 상식적으로 이것을 다 알아두어야 돼요. 알겠어요? 다 있지요? 다 만들 수 있어요. 낚싯대도 얼마나 많아요! 이것은 쭉 빼는 거예요. 앞으로 아들딸한테 구경시켜서 너희들이 관심을 가지라고 하는 거예요. 재간 있는 사람은 이것을 보고 만들고 싶으면 재까닥 만드는 거예요.

가만 보면 제일 나쁜 것이 사람이에요. 그렇게 안 죽겠다는 것을 이렇게 딱 걸리게 해서 잡는 거예요. (웃음) 속아 가지고 죽는 것은 하나님도 동정 안 해요. 욕심 부려서 자기 생태에 맞지 않는 것을 생각하다가 죽더라도 그건 할 수 없어요. 낚싯대를 보라구요. 얼마나 단단하게 생겼어요? 이것을 통일교회에서 만들게 된다면, 1년에 50개만 만들어 팔면 밥 먹고살아요. 여기에 다 있어요.

이 책이 필요한 사람 손 들어 봐요. 다 들었지요? 40달러씩 내요. 나는 이것을 40달러에 주고 사왔어요. 10권을 사왔는데 4백 달러를 주었어요. 이것을 만들려면 공업 도구가 다 있어야 돼요. 기계와 선반이 있어야 된다구요. 여기 이것은 빠꾸(Pacu)로 어떤 음식을 한다는 것이 나와 있어요. 또 크릴새우를 가지고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여기는 깜부기가 나와 있다구요. 없는 게 없어요.

이것 갖다 놓으라구. 도둑놈들이 보면 가져가겠다. (웃음) 도둑놈들 사촌이에요. 이런 것이 있으면 슬쩍 가져가는 녀석들이 많다구요. 성물에 손대게 되면 조상이 다 걸려 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