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연합이 카프 학생들과 관계 맺고 지도해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청년연합이 카프 학생들과 관계 맺고 지도해 나가야

지금 자기가 하고 있는 것이 뭐야?「청년연합하고 청소년순결운동본부입니다.」중고등학생들 대상으로 순결운동을 하고 있잖아?「예.」그것은 청년연합이 할 일이 아니잖아? 그러니까 원래는 대학가를 중심삼고 사회까지 연결시켜야 된다 그 말이야.

왜 그러냐? 지금 남한 사람들이 공산주의 체제라든가 북한 정체에 대한 모든 것을 몰라요. 활동한 모든 역사적인 것을 중심삼고 연결시켜야 돼요. 카프면 카프 자체가 지금까지 학교에 있어서 반공운동을 안 함으로 말미암아 사상적으로 대치할 수 있는 그런 기반이 없어요. 점점 희미해져요. 그 대신 무엇으로 보충할 수 있느냐? 순결운동으로 보충해 가지고 앞으로 졸업해서 청년들이 사회에 나가게 될 때, 연결시킬 수 있는 청년연합 체제를 잡아 줘야 돼요. 체제를 잡아 줘야 된다구요.

지금은 겉돌게 되어 있어요. 통일교회의 군대에 갔다 온 사람들이 교회 체제가 안 돼 있기 때문에 전부 다 흘러가 버린 거예요. 3년 동안 군대 갔다 오면, 맨 처음에는 학사를 중심삼고 동료들이 많았었는데, 3년 지나고 나오면 자기의 하급생들이 학사장이 돼 있으니 거기에 가서 형님 되는 입장에서 하급 학생 책임자 앞에 머리 숙이고 지도 받기 싫어하는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그 학생이 교회의 청년부와 장년부와 연결돼 관계를 갖고 있지 않아요.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교회에 연결할 수 없고, 또 현재 학사에서는 자기 스스로 설자리가 없기 때문에 흘러가 버리고 마는 거예요. 그래서 카프하고 교회를 합쳤던 거예요.

이제는 카프를 중심삼고 전세계적으로 주도할 것이 무엇이냐? 청년과 교회가 관계를 맺기 위한 대사회적인 환경을 어떻게 만드느냐 하는 것이 큰 문제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청년부 자체가 카프들의 활동하는 위에 있어서 졸업생들이 대학교가 다르지만, 자기 취직한 상사와 각 기관을 중심삼고 거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우리가 사회교육, 도의교육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거예요. 우리 체제를 중간체제로 만들어서 연결시켜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려면 지금부터 카프하고 관련을 맺어 가지고 해야 되는 거예요. 지금 중고등학교에서 순결강의를 하잖아요?「예.」이게 본래는 카프가 해야 되는 거예요, 카프가. 알겠어? 안 그래?「본래 아버님이 말씀을 그렇게 하셨습니다. 순결운동을 카프가 하라고 하셨습니다.」카프가 해야 되는데 못 하니까…. 그걸 당장에 지금 할 수 없어요. 학교장이라든가 학부모라든가 사회 체제권 내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위해서는 그런 경력자가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