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 출신 졸업생들을 연결해 대사회 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카프 출신 졸업생들을 연결해 대사회 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카프를 중심삼은 젊은 사람들이 고등학교 교장으로부터 선생들을 대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요. 또한 믿지를 않아요. 그런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앞으로 청년연합이 카프를 지도해야 돼요. 이 사람들이 사회에 나갈 수 있는 기반을 훈련시켜야 돼요. 그러면 사회에 나간 선배들이 각 기관에 취직돼 있으면 그들을 중심삼고 카프 요원을 그 부처에 확대시킬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되는 거예요. 혼자 안 되는 거예요.

대학을 졸업하면 졸업한 그 사람들을 청년연합이 데리고 나가서 사회 운동하는 거예요. 이 기회에 그 사람들을 완전히 녹여 가지고, 재수련을 하고, 교육해서 직장 자체, 자기가 소속한 직장 자체에 있어서 카프 활동을 하는 후계적 관계를 맺어 놓아야 앞으로 졸업하고 취직하더라도 취직할 수 있는 기반이 닦아지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다 끊어져 버린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본래는 카프가 순결운동을 해야 된다구요, 학생들이. 그래서 서서히 기리카에(切り替え;방법이나 상태를 바꿔침)하면서 앞으로 사회와 연결된 취직한 졸업생들을 묶는 거예요. 브리지포트 대학은 6백 명이 지금 흘러갔어요. 졸업하기 전에 카프 활동을 중심삼아 가지고, 그 체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사상적 교육이라든가 사회에 있어서 전반 모든 것, 선두에 섰던 선배들 뒤를 따라 가지고 사회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야 되는데 그게 안 되어 있다는 거예요.

졸업하면 혼자가 되는 거예요, 혼자. 선배가 어디 사회에 기반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런 교육체제도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내 말이 그거예요. 들으라구요. 선문대학 학생들을 40일수련을 시키라는 거예요, 졸업하기 전에. 졸업하기 전에 40일수련을 해 가지고 그 기간에 청년연합의 책임을 하게 하는 거예요. 그래야 본격적인 사회에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거예요.

학교면 학교라든가 사회면 사회, 사회와 학교를 중심삼고 얼마든지 그 기반이 연결될 수 있는 거예요. 그걸 중심삼아 가지고 지도자를 선발해서 관계를 맺게끔 하고, 대사회 기반을 확대시켜 나가야 된다구요. 대학가하고 사회, 이것이 커져야 대학가의 교직원들까지 데려다가 청년연합에서 교육도 시킬 수 있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자연히 선생들과 졸업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거예요.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일본도 그런 체제를 만들어야 돼요.「예.」카프 요원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지금까지 공산주의와 대치하는 데 있어서 사상적 기준에서 대치했지만, 공산주의가 교내에서 활동하니만큼 우리 자체도 둬두고 볼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대학가에 있어서…. 현재도 그래요. 리버럴(liberal;진보적인)한 패하고 보수파가 있는데, 여기에 있어서 아무 연결도 안 되고 대치할 수 있는 기반도 없다구요.

그걸 대치해서 끝까지 교육시켜 나가면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리버럴한 사상의 교수까지도 청년들이 청문회 같은 것을 해서 대사회적인 기준에서 교수들이라든가 유명한 사람들을 교육하는 거예요. 그런 교육을 하는 데 참여시켜 가지고 학교 내에서 활동하는 좌익 학생들을 희소화시켜야 된다구요.